링크와 방문객의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 제한이 있어서 정리하는데 힘들었던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 맨 위? 맨 아래?

* 얼마나 많은 링크를 두어야 하는가?

* 디렉토리 구조와 같은 웹 사이트 구조

* 예술과 상업성
본문내용
웹 페이지가 작다면(360픽셀 이하) 어디에 링크가 있건 다 보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긴 페이지는 화면 스크롤 때문에 문제가 된다.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고 싶을 때 페이지를 스크롤해서 링크를 찾은 뒤 클릭하는 일은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기 때문이다.
사용자가 어떤 경우에는 페이지 맨 위에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기를 원하고 또 어떤 경우에는 페이지의 맨 아래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기를 원할까? 개발자는 어떻게 이 두 가지 경우에 대해 알아낼 수 있을까? 방문객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링크가 페이지 맨 위에 있다면 페이지를 읽지도 않고 “이 페이지에는 별 관심이 생기지 않는군. 다른 페이지는 어떨까” 하며 다른 곳으로 가는 수가 있다.
하지만 링크가 페이지의 맨 아래 있으면 본문 내용을 약간이나마 보고 관심이 생긴다면 “꽤 괜찮은데? 다음은 뭘까” 하기도 한다. 링크의 위치 만으로도 방문객의 마음이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
물론 모든 방문객이 이렇게 간단하게 생각하지만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재미 없는 페이지라도 맨 아래까지 죽 훑어보기는 한다. 그러나 다 훑어보는 것 조차 귀찮아 하며 재미 없어 보이면 바로 닫아버리는 사람도 있다. 그 반대로 전부 꼼꼼하게 읽고 무언가 얻었다는 느낌을 받은 뒤 다음 페이지를 보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다.
이 사용자의 심리에 대한 예는 서로 중복되는 경우도 있고 여기 속해 있지 않은 경우도 있다. 하지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방문객에게는 신분상승의 기분을 느끼게 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 각인 됨③ 광고 및 홍보전략을 구사할 때도 매체를 선별적으로 선택고급 이미지 창출을 위해서 광고 내용은 물론 수단과 시기까지 치밀하게 고려고소득 소비자층이 주로 접하는 매체를 이용하고 문화공연 등의 스폰서십을 통해 제품과 매체의 이미지를 연결함④ 고급 이미지를 백업하기 위해 A/S네트워크를 구축함지역 유통망에 밝은 현지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링크만 클릭한 사람들에게 두 번째 e메일을 보낸다. 두 번째 e메일에는 첫번째 메일보다 구매욕을 더 많이 자극할 수 있도록 할인 규모를 더 크게 한다. (가령, 원래 10%였던 할인을 15%로 늘려준다던가, 할인 품목을 다른 아이템으로 확장한다던가.)이런 시도를 하는 이유는 e메일 링크를 클릭한 사람들은 광고주의 제품에 최소한의 관심을 갖고 있다는 표시를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들을 대상으로 조금 더 노력을 기울이면 다음 번에는 물건을 구매

  • [매스컴사회학] 인터넷의 인간, 사회관계에 관한 부정적 기능
  • 심리화인터넷을 통한 동호회 및 집단의 활성화는 청소년들의 군중심리를 부추긴다. 즉, 냄비 근성이라고도 하는 집단적인 의견 집중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또래 집단을 중시하는 청소년기의 전형적인 특징이, 인터넷을 통해 확대됨으로써, 개인적인 가치관의 희석화와 맹목적인 군중심리에의 의존을 불러일으킨다. 또래 집단을 통해 보상을 받고 싶어 하는 청소년들의 심리가 더욱 극단적으로 표출이 되는 것이다. 미국반대 사이버 기습 시

  • KT(KTF, 한국통신) 민영화, 재무제표, KT(KTF, 한국통신) 공중전화부스 광고, 사이버 홍보활동, KT(KTF, 한국통신) 노동감시, KT(KTF, 한국통신)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KT(KTF) 올레(Olleh, 메가패스)
  • 심리적 카타르시스까지 제공하겠다는 자신감을 유쾌, 상쾌, 통쾌라는 어구로 집약하여 전달하였다.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에서 속도는 기본적인 제품 속성이며 따라서 메가패스는 속도+라는 종합 품질 우위 제공을 통해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오로지 제품 이야기만 하는 경쟁사 초고속 인터넷 광고와 달리, 느린 인터넷으로 답답해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채워주는 해결사로서 메가패스를 포지셔닝한 것이다. 이는

  • 공동구매의정의및역사,공동구매사례-소셜커머스,해외공동구매,오픈마켓
  • 심리학」의 중요한 6가지 법칙 중 하나인 ‘권위의 법칙’의 예 중에서 간호사가 아무런 의심이나 망설임 없이 낯선 의사의 부적절한 진단에도 복종하고 그대로 수행하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볼 수 있다. 바로 얼마 전에 있었던 일명 ‘베비로즈 사태’를 통해 파워블로거의 폐해에 대한 단적인 예를 살펴볼 수 있다. 이 사건을 통해 많은 블로그 방문객들과 또한 공동구매 소비자들이 좀더 무조건적인 동조에 대한 위험성을 지각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