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관찰일지)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 20명 분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1 / 2016.11.01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입니다.^^
20명 분량이구요.
세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본문내용
1/15쌓기:‘선생님 OOO은 미술하고 있는데 쌓기 교구 가지고 가서 이렇게 놓고 해도되요?’ 하고 질문함.
2/5역할;OO가 다가가자 ‘나 너랑 놀면 화가나 절루가라고!’ 하고 이야기함. 계속 OO가 따라가자 책상자리에 앉음.
2/5미술:학사모 도안위에 풀을 칠하고 색모래를 뿌림. 학사모를 모두 완성한 후 비짜루를 가지고 자신의 자리를 정리함.
1/15언어:책상자리 앉아서 자신이 가는 초등학교이름을 써봄. 써서 교사에게 달려와 ‘선생님 저 말고 OO 초등학교 가는 친구 없어요’
2/12수조작:초등학교 퍼즐 조각들을 OO에게 줌 ‘ 나 좀 가르쳐 주라’ 하고 이야기함 . OO가 ‘ 싫어 니가 해라 ’하고 이야기함
1/23과학:초등학교의 물건들을 책상자리에 두고 관찰함. ‘이거바 학교가면 공부만해야되지 다 공부하는 거잖아~ 가고싶어?’ 함
2/11음률:졸업식의 음악을 틀어주자 친구들이 율동과 노래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머리를 긁적임.
‘슬프다진짜’ 이야기함.
1/23실외활동:눈의 모습을 관찰해봄. 돋보기를 가지고 가서 눈의 모습을 관찰함 ‘우리반에 있는 거랑 진짜 비슷하네 신기하다’
2/11대소집단:종이위에 OOO 어린이집글을 쓰고, 자신이 지어온동시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함.
1/29기본생활습관:자신이 선택한 활동에 대해 책임을 질 줄 알고, 끝까지 마무리 하고 , 정리까지 끝까지함
비고:힘을 사용하여 친구들과 소통을 하는 모습이 자주보임.
처음보다 많이 좋아지긴 하였으나, 이야기를 하는중 언성을 높이거나, 인상을 구기고 이야기를 하거나 물건을 던져버리는 모습도 종종보임.
이런 부분에 대해 유아와 일과중 그때그때 상호작용을 하여야겠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보장법] 영유아보육법
  • 1월 14일, 김종윤 기자3. 차상위 계층 보육료 지원인상 내년에는 취학전 만5세 아동의 학업준비를 돕고 부모의 보육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도시근로자가구 평균소득의 80% 수준까지 만5세아에 대하여 무상보육료 지원을 확대한다. 따라서 올해 8만7000명에서 내년 9만5000명으로 혜택을 받는 아동이 크게 늘어난다. 또 장애아 무상보육은, 부모의 소득과 관계없이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장애아동에게 보육료 전액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렇게 되면 이

  • 보육사업 보육사업의 개념 필요성 의의 역사 목적 유형 운영 문제점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 관찰하고 체험하는 참관과 임상 실습의 기회를 대폭 늘려 줌으로써 어떠한 것이 바람직한 보육프로그램인지 영상화, 개념화 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기간의 연장은 보육의 목적이 모성본능을 자극한 `모성대행`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유아교육 즉 `영유아의 일상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있다는 것을 터득하는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아울러 부실한 보육교사 교육원을 단계적으로 정리하여 과잉공급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3) 보육교

  • 아동 활동 지도안 건강생활영역 안전교육
  • 관찰 기록하였음.2) 실험처치와 비교처치실험처치: 2005년 5월 2일부터 12월 16일까지 어린이집 방학을 제외하고 월별로 1주일 안전교육 실시의 주로 지정하여 총 27회 실시하였음.비교처치: 실험집단에 적용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비교집단에 현재 유아교육기관에서 일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하루일과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연스러운 상황에 따른 안전교육을 수행.3) 사후검사2005년 12월 19 ~ 23일까지 유희실과 도서실에서 개

  • 빈곤가족과 프로그램
  • 20명● 기간 : 1년● 서비스 내용일 년에 하나의 기업체를 선정하여 일 년 단위로 계획을 짜서 빈곤아동과 사자원봉사자와 멘터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성격검사는 아동과 자원봉사자가 모두 하며 멘터 활동을 할 때는 멘터 들의 교육을 먼저 실시하고 오프라인(인터넷, 전화)상담과 때때로 전화, 내방, 방문을 하기도 한다. 다른 프로그램과 비슷한 학습지도, 풍선아트, 송편 빚기, 공연관람, 물놀이 등과 같은 집단 활동을 한 후 마무리 활동으

  • [사회복지개론] 보육사업
  • 관찰하고 체험하는 참관과 임상 실습의 기회를 대폭 늘려 줌으로써 어떠한 것이 바람직한 보육프로그램인지 영상화, 개념화 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기간의 연장은 보육의 목적이 모성본능을 자극한 `모성대행`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유아교육 즉 `영유아의 일상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있다는 것을 터득하는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아울러 부실한 보육교사 교육원을 단계적으로 정리하여 과잉공급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3) 보육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