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강의계획안/역할극대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04 / 2016.08.04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강의계획안으로 각 회기별 프로그램 진행과정과 역할극 대본도 있습니다.
- 목차
-
제1회차 ▷전반적인 프로그램 소개
▷학교폭력의 개념, 유형, 최근심각성 등 설명
- 동영상 시청
- 학교폭력 가해유형에 따른 형사처벌 법규 언급
▷5∼6명 정도의 모둠 조직 ( 구조화,라포형성 )
제2회차 ▷각 상황내용을 기반으로 역할극 준비
▷모둠별 상황 선택, 역할 대본 수정
( 대본작성준비 또는 준비된 대본 수정 )
▷모둠내 배역 정하고 연습준비과제
제3회차 ▷각 모둠별 역할극 시행
▷역할극 활동에 대한 느낌 나누기
제4회차 ▷각 역할극을 통한 법 처벌 적용 실체를 파악
▷체험을 통한 법교육 의미와 학교폭력예방 강조
- 본문내용
-
학습목표 ▶주어진 세 가지 상황에 적합한 법률내용 연결시켜보기
▶도입(5분) ▷지난 회기(3회기) 역할극 상기
전개 1)2차시에 배부한 상황지의 질문지 답하고 나누기(15분)
-개인적으로 상황지에 질문에 답 적어보기
-상황지 답 서로 발표해보기
2)각 모둠별 활동지를 배부하고 의견 모으기(20분)
-모둠별 토의를 거쳐 활동지를 작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