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3 / 2016.04.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피아제는 구성주의적 교육학자입니다. 피아제는 아동의 발달을 기술함에 있어 인지발달이론을 제시하였으며, 피아제가 주장한 인지발달이론에는 아동의 발달은 순서가 있으며 교육은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추어 이루어져야 된다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목차


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2. 피아제 이론에 관련된 교수전략
3. 학습자의 사회적 활동
본문내용


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은 엄밀히 말하면 학습이론이 아니다.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서 발달단계는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로 나뉜다. 아동의 인지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차 고차적이고 복잡한 사고 수준으로 발달한다. 아동의 인지구조는 초보적 수준에서 도식으로 존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