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스포드의 상황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상황학습이론이란 실제적 맥락 안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으로 과거 판서, 설명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수업과는 달리 실제적인 경험을 통해서 수업 내용에 대해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의미 구성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구성주의적 수업방법입니다.
- 목차
-
1. 상황학습이론이란
2. 앵커드 수업모형
3. 인지적 도제이론
4. 목표기반 시나리오
- 본문내용
-
1. 상황학습이론이란
브랜스포드(Bransford)와 동료 연구자들은 많은 학생들이 학교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을 일상적인 상황에 적용하는데 많은 문제를 경험한다고 인식하였다. 이렇게 생겨난 문제들은 학생들이 학습내용에 대해 불완전하고 미숙한 이해를 유발한다고 보고 브랜스포드와 그의 동료들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이 전문가나 과학자 등이 실제 상황에서 그것들을 사용하는 방법과 매우 다르게 취급되므로, 학생들이 비록 시험에는 통과할 지라도 해당지식을 실제 환경에 적용하지 못함을 비판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