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지도방법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읽기지도방법 중(책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 [심리학] 인지심리학적 관점에서 풀어 본 노트 필기의 비법
- 원서번역 과제 - [원서번역] 6. Erving Goffman on Play as Encounter
- [수업지도][교육지도][교수학습지도]국어과 읽기쓰기수업지도, 국어과 말하기듣기수업지도, 사회과 개념중심수업지도, 미술과 CG(컴퓨터그래픽)수업지도, 도덕과 토론수업지도, 실과과 팀티칭수업지도 분석
- [간호학] 활동요법의 종류와 개념 및 진행과정에 대한 이론적 고찰
- 하고 싶은 말
- 읽기 형태의 5가지,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다.
- 목차
-
읽기지도방법 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
Ⅰ. 서론
Ⅱ. 본론: 책읽기의 5가지 형태
1. 책 옹알이
2.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3. 이야기 재현하기
4. 짝지어 읽기
5. 지시대로 읽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읽기지도방법 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
Ⅰ. 서론
영아 시기는 문자 읽기 활동이 본격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읽기의 초기 경험들이 나타나는 시기이다. 영아들은 그림책을 가지고 읽기를 시작한다기보다는 책을 놀잇감처럼 사용하여 논다고 보는 것이 맞지만 그림책을 만지고, 가지고 놀이하면서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되고, 책을 읽어주는 양육자와 친밀한 교감을 이루게 된다. 이를 통해 책 읽기의 활동에 대한 좋은 감정을 쌓게 된다. 영아의 능동적인 책 읽기활동은 9개월경에 시작되며, 12개월부터는 부모와 함께 책을 읽는 경향이 나타난다. 대부분의 유아들이 갖게 되는 문해 경험은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책 읽기다. 좀 더 어린 유아들도 부모와 함께 책 읽는 경험을 즐거워하며, 같은 그림책을 반복적으로 읽어주기를 요청, 관례적인 의미의 읽기를 할 수 있기 전에도 이미 읽기 활동을 즐기며 능동적으로 참여한다.
- 참고문헌
-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4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이순형, 권미경, 최인화 외 2명 저, 영유아 언어지도, 교문사,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