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지도방법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읽기 형태의 5가지,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다.
목차
읽기지도방법 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

Ⅰ. 서론
Ⅱ. 본론: 책읽기의 5가지 형태
1. 책 옹알이
2.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3. 이야기 재현하기
4. 짝지어 읽기
5. 지시대로 읽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읽기지도방법 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

Ⅰ. 서론
영아 시기는 문자 읽기 활동이 본격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읽기의 초기 경험들이 나타나는 시기이다. 영아들은 그림책을 가지고 읽기를 시작한다기보다는 책을 놀잇감처럼 사용하여 논다고 보는 것이 맞지만 그림책을 만지고, 가지고 놀이하면서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되고, 책을 읽어주는 양육자와 친밀한 교감을 이루게 된다. 이를 통해 책 읽기의 활동에 대한 좋은 감정을 쌓게 된다. 영아의 능동적인 책 읽기활동은 9개월경에 시작되며, 12개월부터는 부모와 함께 책을 읽는 경향이 나타난다. 대부분의 유아들이 갖게 되는 문해 경험은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책 읽기다. 좀 더 어린 유아들도 부모와 함께 책 읽는 경험을 즐거워하며, 같은 그림책을 반복적으로 읽어주기를 요청, 관례적인 의미의 읽기를 할 수 있기 전에도 이미 읽기 활동을 즐기며 능동적으로 참여한다.
참고문헌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4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이순형, 권미경, 최인화 외 2명 저, 영유아 언어지도, 교문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문법교육론] 교과서에서의 문법 내용 분석(중,고등 문법)
  • 지도함으로써 지식의 생성 과정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라) 언어 수행에 필요한 원리 및 전략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 시범, 질문, 학습자의 독자적인 연습, 자기 점검과 평가 과정을 유기적으로 관련지어 지도한다.(마) 문제 해결 과정 (문제 인식, 문제 이해, 해결계획 수립, 해결 시행, 반성 등)과 구체적인 해결 전 략을 적절하게 사용하도록 하고, 문제 해결 결과뿐 아니라 해결 과정과 그 방법도 중시한다.(바) 언어 수행에 대한 자기 점검 기회를 제

  • [법교육연습 교수-학습 과정안] 고등학교 2학년 `형법과 범죄 예방`
  •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접근해야 한다. 사례 중심의 학습은 법적 사례의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관련된 법적 지식을 획득하는 것을 첫 번째 과정으로 시작하여 지식의 습득에 이른다는 점에서 다른 교수 학습방법과 구별된다. 그렇기 때문에 직소 모형의 변형에서는 전문가 활동을 거쳐 모집단 활동의 과정에 있어서 구성원들이 전체적인 설명을 끝낸 이후에, 함께 토의를 통하여 각자 영역에 대한 유사사례들을 찾도록 지도하다. 기존의

  • 수업지도안 - 동물은 내 친구 - 같은 동물끼리 짝짓기 - 2차시
  • ,기린,닭,코끼리) 그림으로 같은 것끼리 짝지을 수 있는가?동물그림 이름을 한자씩 듣고 말할 수 있는가?바른자세로 질서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가?다 그룹: 장ㅇㅇ ,최ㅇㅇ평가내용장○○최○○제시하는 동물(사자,원숭이,기린, 닭,코끼리)그림을 보고 같은 그림을 짝지을 수 있는가?바른자세로 질서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가?라. 자리 배치도코너활동영역칠판프로젝션사 물함김○○오○○장○○장○○최○○교사인형책상

  • [독서감상문지도]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
  • 읽기 학습1) 비시각적 정보의 활용2) 읽기 학습에 필요한 통찰력Ⅲ. 독서능력 발달단계1. 영아기 (0-2세): 감각기관과 운동기관을 통해 이 세상에 대해 알아 가는 시기2. 유치원기(3-56세)3. 저학년기(79세)4. 중학년기(10-11)5. 고학년기(12-13)6. 청소년기(12-15)Ⅳ. 독서감상문이란Ⅴ. 독서감상문의 쓰는 이유Ⅵ. 다양한 독서감상 표현 방법Ⅶ. 독서감상문 쓰는 법1. 독서감상문이란 책을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적은 글2. 소설의 주제와 독후감의

  • [유아교육] 유아 아동복지와 교육
  • 책임의 원칙아동이란, 인간의 발달단계와 생활주기에서 가장 특별한 관심과 보호, 지도, 지지, 격려를 필요로 하는 중요한 시기이며, 아동은 많은 해결하여야 할 과제와 욕구를 갖고 있는 복지대상이다.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 양육 및 교육을 위해서는 다양한 아동복지정책과 교육, 행정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요구된다, 아동복지의 부모와 사회 및 국가적 책임을 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모든 아동은 인간으로서 성인과 구별되어 독자적인 권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