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사회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유아사회교육] 유아사회교육의 정의 중요성 목적 접근방법 및 내용과 유아사회교육학습활동의구체적 예제시
- [방통대 유아교육]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 [2021 유아사회교육 공통 및 A형][기말시험]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아래의 ?을 먼저 결정하고, ?의 결정에 따라 ?-1, ?-2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유아교육에서 미래사회가 원하는 인재의 특성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지속가능발전교육
- [2020 유아사회교육3C] 유아에게 친사회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교육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1.친사회성의 개념과 유아를 위한 친사회성 교육의 목적 2.유아를 위한 친사회성 교육활동의 세부 내용과 진행과정 3.친사회성 교육활동에서 교사역할과 친사회성 교육활동에 대한 평가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점수 30만점에 30점 만점받은 레포트 입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사회교육의 중요성
2.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3.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1) 자아와 가족에 대한 이해
2) 사람과 사회에 대한 이해
3) 가치관의 형성, 관습, 전통에 대한 이해
4) 사회적 기술
4. 우리나라 유아 사회교육과정
5. 유아사회교육 학습활동
1) 수업목표의 설정
2) 주제의 선정
3) 학습활동의 계획 및 교수자료 선정
4) 학습활동의 평가
6.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학습활동
1) 기본 생활 습관
2) 개인활동
3) 가정생활
4) 집단생활
5) 사회현상과 환경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대인관계를 중심으로 하는 사회성의 발달이 또다시 세계적으로 중요시되고 있다. 그 이유는 인간은 그가 속한 사회적 관계들을 떠나서는 존재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 세상의 모든 어린이는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반사적 능력만을 가지고 세상에 온다. 그러나 그들은 출생과 동시에 모태를 떠나 햇빛과 공기 그보다 더 중요한 인간적인 분위기를 온몸과 마음으로 감지하면서 인간다운 인간으로 성장․발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린이들이 그들 자신에 대해 만족감과 행복감을 갖게 되고 그가 속한 사회의 규칙이나 어린이들이 그들 자신에 대해 만족감과 행복감을 갖게 되고 그가 속한 사회의 규칙이나 규범을 자기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고, 자심과 타인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를 알고 그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많은 교육적 지식과 방법이 요구된다. 어린 시절 특히 유아기 때는 사회생활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이므로 사회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유아기에 있어 유아사회 교육은 어떤 영역이며 왜 필요한가? 유아는 자기를 돌보아 주는 사람을 통해 기본적인 신뢰감을 형성하고 나아가 주변 세계와의 관계 속에서 자아가 확립된다. 안정된 자아를 통해서 자신감, 성취감을 갖게 되고 상상력과 탐구능력이 동반되면서 인지적으로도 더욱 촉진되어 간다고 볼 때 사회성 발달은 다른 영역의 발달에 중요한 기초와 배경이 된다.
- 참고문헌
-
1. 박상희·주영애, 「유아사회교육」, 양서원, 2001. 9. 5
2. 장선철, 「유아사회교육」, 동문사, 2000
3. 김수영·조옥희, 「사회지도」, 양사원, 1997
4. 이태영·이경희, 「유아사회지도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1993. 2. 10
5. 박순이, 최국남, 「교사를 위한 유아사회교육」, 창지사, 1996
6. 이은화·김영옥, 「유아사회교육」, 양서원, 2000. 8. 10
7. 이영자 외 2, 「주제 중심의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유아사회교육」,
교문사, 2001. 2.
8. 최혜순, 「유아사회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문사, 1997. 1. 10
자료평가
- 내용이 충실합니다
- tprud***
(2006.03.23 08:30: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