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대로 말하기와 기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사례

평소 완고한 성격의 초기 간암 진단을 받은 여자환자였다. 암의 크기와 위치 시기가 모두 항암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가능한 경우였다, 주치의는 완치에 대한 혁신을 가졌고 보호자와 상의한후 환자에게는 진단명을 간염이라고 속이고 화확요법을 하기로 결정했다 그런데 화학요법 바로 전날 환자는 간염 치료는 민간요법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하면서 퇴원을 하겠다고 했다. 보호자인 남편은 환자의 의견을 존중하고 싶다고 하면서 퇴원을 원했다 의사는 환자가 오나치가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그효과도 모르는 민간요법을 한다는 것과 자신이 열의를 가졌던 환자가 퇴원을 한다고 하여 화가났다 그래서 보호자에게 화ㅏ를 내면서 심한갈등을 보였다. 아무리 화학요법의 효과를 설명해도 남편은 환자가 원하니 퇴원을 시겨달라고 하면서 자퇴 서약서를 쓰고 퇴원을 했다
환자는 집에 간다고 좋아하면서 퇴원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죽은 인형에게 바치는 레퀴엠 파이돈
  • 기만으로 가득 차 있으니 그것을 이용해서는 아무런 진실도 간파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혼과 몸을 같은 것으로 만드는 육체의 고통과 쾌락에서 멀어져야 만이 혼의 순수성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여러 이야기 속에서 제자인 시미아스와 케베스는 의문을 던집니다. “흔히 말하기를 혼은 조화라고 말한다. 과연 이는 사실인가?”“혼이 탄생과 죽음을 수십번, 수백번 경험하다가 약해진 혼들은 결국 사멸하지 않겠는가?”소크라테스는 첫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사실을 망각함으로써 거짓 낙원을 찾게 하는 자기기만의 형식인 것이다.2) 사회적 측면-“키치는 현대사회의 산물이다” 많은 자료의 수집 과정 중 키치에 관해 이야기할 때 ‘현대 사회’와 ‘자본주의 사회’는 빠지지 않는 단어였다. 어떤 이들은 키치의 의미를 현대 소비 문화 속에만 찾아내어 정의하기도 할 정도였다. (하지만 이는 키치의 일부분일 뿐, 결코 이 정의는 옳지 않다). 이런 관계는 바로 키치가 현대 사회에 와서 보편화되고 정서화되

  • [현대철학] 진화론의 관점에서 조명해본 니체의 인간관에 대한 고찰
  • 말하기 보다는 현재와 미래를 말하는 인간관“왜냐하면 유럽의 인간의 왜소화, 평균화가 우리의 최대의 위험이며, 그 광경을 보는 것은 우리를 지치고 권태롭게 만드는 사태에 우리가 놓여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보다 커지려고 하는 어떠한 것도 눈에 띄지 않는다. 모든 것이 자꾸만 아래로 내려가며, 보다 천박해지며, 보다 선량해지며, 보다 신중해지며, 보다 안락해지며, 보다 범용해지며, 보다 냉담해지며, 보다 중국인적인 것으로, 보

  • 내 안의 상자를 깨라
  • 기만이 동료와 동료 사이도 갈라놓는다. 그런 면에서 회사가 실패하는 까닭은 가족이 실패하는 까닭과 같다. ‘가정이 평안하면 나라도 평안하다’라는 옛말이 있다. 현실적으로 제아무리 어렵고 힘들더라도 우리는 새삼 겁먹을 필요가 전혀 없다. 왜냐하면 내가 대면하고 있는 사람들이 바로 내 아버지요 내 어머니요 내 아들이요 내 딸이요 내 형제요 내 자매이기 때문이다. 가정과 회사는 둘 다 서로 다른 인간들의 조직체이다. 우리가 몸 담고 있는

  • 공자의 교육관,사상,생애
  • 사실이다. 적대계급 사이에는 忠恕라고 할 만한 것은 없다. 피압박 노동인민으로서 말한다면, 소위 忠恕란 철두철미한 기만인 것이다.공자에게 復禮란 仁의 출발점이자 귀결점이다. 忠恕의 道를 실행한다는 것은 반드시 주례에 서 규정한 준칙을 지켜야 하는 것으로 자기가 바라는 것이거나 바라지 않는 것이나를 막론하 고 주례라는 원칙적 제약을 벗어날 수 없다. 소위 인이란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라고 한 것은 귀족들에게 주례가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