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직]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단원 연구 및 수업 연구 계획

Ⅰ. 제 7차 교육과정

1. 제7차 교육과정 중 중학교 수학과 교육 목표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실생활의 여러 가지 현상과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1) 사회현상이나 자연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 분석, 조직하는 경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과 이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을 기른다.
(2)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사회 현상이나 자연 현상의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태도를 기른다.
(3)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지고, 수학의 가치를 이해하며,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기른다.


2. 수학과 7차 교육과정

(1) 방 향
• 개인의 능력 수준과 진로를 고려한 수학 교육
• 수학의 기본 지식을 중시하는 수학교육
• 수학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을 신장하는 수학 교육
• 학습자의 활동을 중시하는 수학 교육
•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게 하는 수학교육
• 수학의 실용성을 강조하는 수학 교육
• 다양한 교수․ 학습 방법과 평가 방법을 활용하는 수학 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생실습 4월의 추억 교생 실습내용 교생 실습 다가가기 중학교 교육실습 중학교 교생실습 교육 실습 다가가기 교생 교육내용 교생 하루 햇병아리 수업 즐거운 행사 교육실습 교육실습 이별
  • 수학 문제 질문을 받아주거나 담소를 나누고 돌려보내곤 했다. 주로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학급이 세 반이었고 우리 3-1반, 한 번 수업을 들어갔던 네 반의 아이들을 생각해 보면 꽤나 많은 아이들이 교생실에 와서 과자를 받아갔으니 그것에 든 돈만 해도 무시 못 할 정도였다. 2, 3주차 때는 거의 하루에 한 번씩은 학교 바로 앞의 편의점에서 과자를 사오는 것이 일과가 될 정도였다. 그래도 아이들이 너무 예쁘게만 느껴져서 돈이 아깝다거나 하는 생각

  • 임용고사 workshop - 전반적인 개요 구성내용 분석
  • 수학교(초등교사)특수학교(유치원교사)구분시도2) 시험과목 및 배점 비율(1) 특수학교(유치원) 교사수업실기능력(교수 • 학습지도안 작성)10점실기면접교원으로서의 적성, 교직관, 인성적 자질 등15점일반면접논술은 제1차 시험일에 평가논술을 제외한 2차시험은 제1차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함특수교직, 교양 및 교육과정 분야에서 출제20점논술(필기시험)2차특수교육학 전영역(20점)특수학교 교육과정 전영역(30점)유치원 교육과정

  • 교생 교육실습 보고서
  • 수학수업을 참관하였는데, 영어와는 또 사뭇 다른 분위기였다. 아이들이 문제 푸는 것을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고 선생님의 재미 있는 농담도 수업이 지루하지 않게 하는 요소였다. 7,8교시에는 우리 반에서 자율학습 감독을 하였는데 두 시간 연속으로 감독을 하려니 떠드는 아이들만 잡게 되고 어느새 자는 애들은 두게 되었는데 나중에 생각하니 마음이 좋지 않았다. 아이들은 포기한다는 기분이 들었고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는 마음이 들었다.

  • 나의 교생실습 계획서
  • 학습 과정 중에서 일어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가르치며 실패의 결과를 분석하여 실패의 경험으로부터 교훈을 얻도록 도와주며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기르도록 한다. 또한 특수아동의 능력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활동을 부여함으로써, 예를 들어 심부름시키기, 담당구역 청소부여 등을 통하여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의지를 심어줌으로써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를 기르도록 한다. 또한 눈 마주치고 대화하기, 칭찬을 통하여 일반학생과 다

  • 개발 - 1 교 안 2 교안의 구성요소 3 교안의 형태 4 교육매체 및 보조자료
  • 학습자 간 학습활동의 기반이 되는 학습지도안으로 교수활동의단계 및 내용을 자세히 기록하여 놓은것이다.교안 작성의 유의① 구 체 성② 명 확 성③ 실 용 성④ 평 이 성⑤ 논 리 성2. 교안의 구성요소도입, 전개, 종결의 3단계로 구성된다.도 입학습자와 교수자 간에 공통된 기반을 형성하는 단계이다.도입단계의 시간은 총 학습시간의 약 5~10%를 점유한다.구 성 요 소Ⅰ. 【 선수학습 】Ⅱ . 【 동기부여 】ⅲ .【 강의개요 】선수학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