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나는 어렸을 적에 의사가 되고 싶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나의 부모님께서는 내가 의사가 되기를 바라셨다. 나는 부모님이 기뻐하시는 걸 보고 싶었고 달리 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없었다. 때문에 장래희망 조사 때에는 항상 의사를 써냈었다. 하지만 내가 의사가 되고 싶다고 막연히 생각할 뿐 의사가 되기 위해 내가 특별히 하는 일은 없었다. 딱히 나의 목표가 되어주지는 못했다. 그러나 고등학생이 내가 열심히 공부하면 좋은 대학에 들어갈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고 짧지만 확실한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 흔히 누구나 말하는 좋은 대학인 SKY에 들어가겠다 생각했다. 목표가 생기자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생겼고, 목표를 세분화해서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면서 날마다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내가 원하던 목표를 이루어냈다. 하지만, 목표를 이루고 나니 더 이상 나에게 무언가를 할 의지가 생기지 않았다. 고등학교 당시 나에겐 대학을 간다는 목표가 끝이었기에 더 이상 목표가 없었다. 게다가 대학에 오고 나니 세상은 너무 넓었고 무엇을 목표로 삼아야할지도 몰랐다. 그렇게 나는 일 년을 흐지부지하게 보냈고, 2학년이 돼서도 열심히 한다고 했으나 그저 그런 수준에 머물렀다. 그러다 나는 졸업반인 한 오빠를 만나서 얘기하게 되었다. 그 오빠는 학점도 4.4에 학년 수석 자리를 보고 있었다. 그 오빠는 머리가 좋아서 그만한 성적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었다. 하루에 4시간만 자는 것이 일상이었고, 하루의 대부분을 열람실에서 공부하며 보냈다. 이렇게 열심히 하는 오빠를 보면서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 건지 한심하게 생각되었고 자극을 받아 이번학기는 꾸준히 공부를 해왔다. 하지만 때론 포기하고 싶다, 쉬고 싶다, 그만하고 싶단 생각이 많이 들었다. 자극을 받는 것으로는 꾸준히 공부하기 힘들었다. 그리고 이 공부가 끝나면 난 또다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것 같았다. 나는 나의 상황에 대한 인식이 필요했다. 그리고 앞으로 내가 어떻게 해야 할 지 생각이 필요했다. 그러다 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은 책 제목이 눈에 들어왔고 바로 이 「무지개 원리」를 읽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차동엽의 무지개 원리를 읽고
  • 무지개에 둘러싸여서 그 모습이 당당한 듯 살아가는 내 모습을 상상해보니 왜 사람이 평생 학문에 정진해야 하는지도 이해할 수 있었다.그리고 실천하는 습관의 중요성, 아무리 좋은 책을 읽고 나서도 깨닫고 실천하지 않으면 결국 그대로 겠지만 무지개 원리 중에 하나인 습관을 길들이라는 문구는 습관은 곧 인생이 되며 좋은 습관은 성공하는 인생의 길임을 알게 되었다. 오히려 이렇게 이해하니 내가 스스로 나쁜 습관을 생각해보고 좋은 습관을 고

  • [독후감,감상문] `무지개 원리`를 읽고
  • “무지개 원리”를 읽고.세상에는 같은 일을 해도 항상 성공하는 사람이 있고, 항상 실패하는 사람이 존재한다. 그 두 사람 사이에 실제로 엄청난 행동의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저 성공하는 사람이 조금 더 끈질기고 조금 더 긍정적으로 미래를 살아간 차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무지개 원리란 책 제목에서는 언뜻 상상하기 어려운 내용이지만, 이 책에서는 그 차이를 여러 가지 요인으로 나타내고 한번쯤 생각해 보게끔 하고 있다. 수많은

  • 차동엽의 무지개 원리 스마트버전을 읽고
  • 무지개는 비가 그친 후에 비치는 자연 현상이다. 성서에 보면 타락한 인간을 벌하기 위해서 많은 비를 내려서 육지는 홍수로 잠기게 되고, ‘노아의 방주’만이 살아남는다. 그리고 여호와는 노아에게 무지개를 보이면서 다시 돌아온 평화의 메시지를 보낸다. 대개 비는 인생의 고난을, 무지개는 고난에서 다시 찾은 희망을 의미하는 상징으로 많이 사용한다. 이 책의 제목인 ‘무지개 원리’도 바로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면서

  • 텍스트 의미구조의 과정 중심 분석 방법 연구
  • 원리를 밝히고, 이를 바탕으로 독자의 이해 과정에 따라 의미 구조를 분석하는 과정 중심 분석 방법을 연구하는데 있다.학습자의 읽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국어과 읽기 교육은 읽는 방법 자체를 교육의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그 동안의 읽기 교육은 학습자에게 텍스트를 읽고 내용을 이해하라고 요구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 지에 대하여는 뚜렷한 이론과 방법을 갖추지 못하고, 이해 결과만을 평가하는데 그쳤다. 학교 현장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읽고,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평가와 감상분위기를 파악하며 글을 읽는다.o 어휘 사용이 적절한지 알아보며 글을 읽는다. o 비유적 표현의 의미를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 o 주장에 대한 근거의 적절성을 판단하며 글을 읽는다.o 문제 해결 방안의 적절성을 판단한다.o 글에 나오는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한다.쓰기의 원리글씨쓰기연필을 바르게 잡고 바른 자세로 글씨를 쓴다.o 크기와 모양을 조절하며 글자를 쓴다. o 문장 부호의 종류와 쓰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