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제 1 장 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학습 주안점
* 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 수학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
* 수학교육의 발달
1. 수학교육학의 성립 ( 내용: 수학 / 방법: 심리학)
1) 심리학과 수학교육학
(1) 심리학적 연구의 필요성
: 심리 발달과 사고 구조에 대해 심도 있게 파악
→ 수학을 의미 있게 가르칠 수 있음
(2) 수학교육학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역사적 배경과의 관련
가. 교육학의 등장 배경
① 1779년 독일 할레 대학 : 교육학 강의
② 20세기 이전 : 유럽 대학에서 정규학과로 교육학과 설치되지 않음
③ 20세기 초 : 교육학은 철학의 한 분과로 간주
④ 1910년 유럽 : 대학에 교육학과가 독립된 학과로 설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