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6.24 중요하고 기초적인 교육내용과 실용적 가치가 큰 교육내용 중 하나를 선정해야 한다면, 어떤 것을 선정해야 하는가? 그렇게 판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7.4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을 전제로, 당신은 교육과정과 ‘수업’과의 관계를 어떻게 보는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해 보라.

8.14 잠재적 교육과정에 관한 기능론과 갈등론적 관점을 비교 설명해 보라.

9.11 학교 재학 중의 정적과 졸업 후 상급학교 진학 혹은 사회생활에서의 성적 간에 그 관련성이 낮다는 지적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10.13 위 문항[10.12]에서 네 과목의 점수를 표준 점수(T점수)로 변환하면 각각 얼마인가?

11.16 규준지향평가와 준거지향평가의 올바른 관계정립 방법에 대하여 기술해 보라.

12.15 측정도구의 조건으로서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를 규준지향평가, 준거지향평가, 선택형 평가도구, 서답형 평가도구 등과 관련지어 설명해 보시오.
본문내용

6.24 중요하고 기초적인 교육내용과 실용적 가치가 큰 교육내용 중 하나를 선정해야 한다면, 어떤 것을 선정해야 하는가? 그렇게 판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기초적인 교육내용을 선정해야 된다. 교육내용의 선정에서 중요성의 원칙이 실용적인 가치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중요성의 원칙 - 교육내용이 중요하다는 것은 해당 분야의 기본 기초적인 내용(교과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아이디어들로서 지식의 구조)이라는 의미이다. 그리고 교육내용의 중요성이란 그 내용을 학습한 결과의 전이가 크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실용적이라는 것은 교육내용이 학습자의 현재와 미래생활에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느냐를 고려하여 선정한다는 것인데, 이는 위에 내용과 같이 중요성 기준보다 우선할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