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
6.24 중요하고 기초적인 교육내용과 실용적 가치가 큰 교육내용 중 하나를 선정해야 한다면, 어떤 것을 선정해야 하는가? 그렇게 판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7.4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을 전제로, 당신은 교육과정과 ‘수업’과의 관계를 어떻게 보는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해 보라.
8.14 잠재적 교육과정에 관한 기능론과 갈등론적 관점을 비교 설명해 보라.
9.11 학교 재학 중의 정적과 졸업 후 상급학교 진학 혹은 사회생활에서의 성적 간에 그 관련성이 낮다는 지적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10.13 위 문항[10.12]에서 네 과목의 점수를 표준 점수(T점수)로 변환하면 각각 얼마인가?
11.16 규준지향평가와 준거지향평가의 올바른 관계정립 방법에 대하여 기술해 보라.
12.15 측정도구의 조건으로서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를 규준지향평가, 준거지향평가, 선택형 평가도구, 서답형 평가도구 등과 관련지어 설명해 보시오.
- 본문내용
-
6.24 중요하고 기초적인 교육내용과 실용적 가치가 큰 교육내용 중 하나를 선정해야 한다면, 어떤 것을 선정해야 하는가? 그렇게 판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기초적인 교육내용을 선정해야 된다. 교육내용의 선정에서 중요성의 원칙이 실용적인 가치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중요성의 원칙 - 교육내용이 중요하다는 것은 해당 분야의 기본 기초적인 내용(교과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아이디어들로서 지식의 구조)이라는 의미이다. 그리고 교육내용의 중요성이란 그 내용을 학습한 결과의 전이가 크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실용적이라는 것은 교육내용이 학습자의 현재와 미래생활에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느냐를 고려하여 선정한다는 것인데, 이는 위에 내용과 같이 중요성 기준보다 우선할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