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오버랩, 2행정 사이클기관 특징, 사이클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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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밸브오버랩이란

흡기밸브와 배기밸브가 동시에 열리는 구간으로서
배기후 흡입구간에 흡기밸브는 피스톤 상사점 전에 열리고, 폭발 후 배기구간에는 배기밸브
역시 피스톤 하사점 전에 열리게 되는데 이는 유체의 흐름 효율 때문이다.
폭발행정 직후 실린더내에는 급속도로 팽창된 가스로 인해 압력이 상당히 높아져 있는 상태가 된다. 배기밸브를 피스톤 하강이 끝나기 전에 개방을 하더라도 배기쪽으로 가스는 분출된다. 분출되기 시작한 가스는 관성에 의해 방향성을 가지게 되고, 흡기를 개방하더라도 배기쪽으로 대부분 빠져나가게 된다. 흡기를 멎너 상사점 전에 개방하는 이유는 피스톤이 하강하기 전에 충분히 공기가 들어올 공간을 미리 마련하여 충진효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1.2 밸브오버랩의 효과

1. 흡입 행정시에는 흡입 효율을 높이고 배기 행정시에는 잔류가스의 배출을 원활하게 위해서
2. 연비개선, 배기가스 저감(Nox,Hc) 엔진성능 향상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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