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제도적, 사회적 문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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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 평생교육이란 무엇인가?

Ⅱ-1. 평생교육의 제도적 문제

Ⅱ-2. 평생교육의 사회적 문제

Ⅲ. 더 생각해 볼 문제들

Ⅳ. 결론
본문내용
l. 평생교육이란 무엇인가?

평생교육에 대한 일반적인 시각
: 고령화 시대, 새로운 능력 창출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평생교육 실시

평생교육의 본래 취지 및 목적
1.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인 성장 발달
2. 개인의 신체적 인격적인 성숙

평생교육이 본래 취지대로
이루어 지고 있을까?



1.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인 성장 발달 취지에………………. 너무나 치중되어 있음

사회적, 제도적 문제 야기

2. 개인의 신체적 인격적인 성숙 의 취지는
제대로 실현 되고 있는가?


Ⅱ-1. 평생교육의 제도적인 문제

100세 시대 도래
2020년, 호모 헌드레드(Homo Hundred)'시대
100세 장수가 보편화되는 시대
우리나라
OECD회원국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는 국가 중 하나
저출산 경향, 평균 수명 연장
저출산 경향, 평균 수명 연장
사회적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준비 미흡
여전히 '80세 시대’에 머물러 있는 인식

‘평생 동안 끊임없이 배우고, 가능한 한 오랫동안 건강하게 일하는’ 100세 시대 패러다임으로 전환필요 평생교육 필요성 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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