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에 대해 정리하여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이로 인한 효과는 무엇이 있을지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6 / 2015.05.2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통합교육에 대하여 정리하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통합교육으로 인한 효과는 무엇이 있는지 기술하였다.
목차
1.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개념
2. 통합교육의 이념
3. 통합교육의 목적
4. 통합교육의 필요성
5.통합교육의 기본 방향
6. 통합교육의 효과
1) 장애아에게 미치는 효과
2) 비장애아에게 미치는 효과
3) 학부모에게 미치는 효과
4)사회에 미치는 효과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통합교육에 대해 정리하여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이로 인한 효과는 무엇이 있을지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1. 서론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조에서 통합교육이란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과 장애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을 말한다고 하였다. 즉 통합교육이란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능력을 지닌 장애유아들이 수업의 일부나 전부를 비장애유아들과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으로서 그 특징은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가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다. 통합교육을 통하여 영유아는 함께 놀고 체험하면서 배우는 가운데 다른 사람과 자기를 구별하여 자신을 알아가며 영유아 간에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서로가 받은 경험한 것을 내면화하면서 자신의 발달을 촉진하게 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통합교육을 실시하여 장애영유아에게 같은 발달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통합교육에 대하여 정리하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통합교육으로 인한 효과는 무엇이 있는지 기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개념
참고문헌
신진숙, 통합교육, 양서원, 2014
한국통합교육학회, 통합교육, 학지사, 2015
김수진,이정화,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공동체, 2013
서울 경인 특수학급 교사연구회, 통합교육 지원 프로그램, 학지사, 201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54359***
    (2021.05.04 11:14: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정리되어있어 편하게 레포트작성햇어요
  • 9646***
    (2019.01.15 22:41:1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정말 유용하여 자료 잘썼습니다
  • 38815***
    (2018.11.28 13:35:44)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도움되었습니다. 잘했어요 레포트
  • 91136***
    (2018.08.18 14:55:09)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좋은자료 도움 감사합니다.
  • jmas***
    (2017.03.20 00:56:11)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 공무원의 노동3권 수용범위에 대한 고찰
  • 하여 “노동조합의 인정”, “전임활동 보장”, “단체교섭권 보장” 및 “정부 예산사항에 대한 교섭권 불인정과 단체행동권 제한”이라는 기본 입장을 제시하였다.이기도 했던 공무원의 노동기본권에 관한 논의는 1989년의 노동관계법 개정안과 1992년의 노동관계법연구위원회 및 1997년의 노사관계개혁위원회를 통한 입법논의, 그리고 1998년 노사정위원회를 통한 사회적 합의(「2․6 사회협약」)와 후속 합의과정을 통해 여러 방안이 논의․정리되었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인한 일자리가 갈수록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어, 현재 직업의 70%이상이 사라져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한다. 대학을 졸업을 해도 취업할 자리가 없다. 따라서 합격의 기쁨을 누리기 위해서는 취업을 철두철미하게 준비하고, 특히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해야 할 것이다. 자기소개서는 서류상에 자신을 가장 적절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자신의 성장과정과 중고등학교, 대학교 수학과정, 그리고 미래포부와 장래희망 등을 소개하는 것으로,

  • [논술] 논술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비법과 다양한 사례 제시
  • 이들이 그러한 현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아파하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일까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기로 하였으며 그 대안이 바로 오늘날 그리고 미래에 더욱더 중요시 될 수밖에 없는 사항들에 대하여 몇 가지 그간에 모아둔 자료들을 종합하여 제시하고자 하였다. 그러한 이유로 제시된 것이 바로 논술과 대학생활에서 중요시 되는 학업계획서 그리고 취업전선의 문을 두드리면서 고민해야하는 자기소개 등에 초점을 두고 기존의 자료를 통합하는

  • [장애아통합교육]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대해서 알기, 팀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하기, 다양한 학업 환경에 통합하기 위하여 일반학급 교사 및 학교와 지역사회 요원들과 협력하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박은혜,2000a). 이를 보면 특수교육 분야의 최상의 실제가 전문가들 간의 협력적 관계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통합교육을 위해서 장애 아동의 특성과 교수방법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관련된 전문인들 간의 협력의 필요성과 협력방법에 대해서도 아는 것

  • [직업훈련][직업교육]직업훈련(직업교육)의 실시배경, 지원, 실적과 직업훈련(직업교육)의 방법, 평가 및 향후 직업훈련(직업교육)의 개선과제, 발전방안 분석(외국의 직업훈련(직업교육) 개선 사례 중심)
  • 이다. 이 같은 평생직업의 시대를 맞이하여 노동공급자들이 특정 직장에서의 장기적인 고용보장을 기대하기보다는 언제 있을지 모를 직장이동을 대비하기 위해 자신의 취업능력(employability)을 제고유지해야 하는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자연스럽게 강조되고 있다. 이에 못지않게, 지난 수년 동안 우리 노동시장에는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실업자들과 불안정취업자들의 규모가 급증하였던 만큼, 이들에 대한 직업알선이 정부 정책에 있어서나 해당 구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