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리] 유아의 부적절한 행동과 교사의 반응 및 교사의 반응에 영향을 주는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과정2번항목]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교육과정 접근법에 대해 자세히 비교설명(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 포함)
- [생활지도] 영역별 상담활동 -정서 및 행동상담
-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역동적접근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실제적인측면0
- [아동심리학, 아동발달, 아동발달 심리학] 아동심리학 기말시험 대비 요점정리
- [2019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1B][출처표기]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는 ‘등교거부’이다.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 있거나 다른 곳으로 도피하는 것이다. 행동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유아의 부적절한 행동
2. 교사의 반응과 재반응
3. 교사의 반응에 영향을 주는 요인
- 본문내용
-
1. 유아의 부적절한 행동
학생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교사의 반응을 연구한 과거의 연구를 살펴보면 유아보다는 초․중등학생을 중심으로 이루어 졌다. 부적절한 행동으로 분류된 행동은 연구마다 다른데, 사회 관습적 위반행동과 도덕적인 위반행동(Judith, 1981), 공격적 행동(Scott-Little & Holloway, 1992), 규칙위반 행동(Dix, Ruble, Grusec, & Nixon, 1986; Judith, 1984), 주의 산만한 행동(Arnold & McWilliams, 1998; Kazdin, 1987), 사물을 공유하지 못하는 행동(Judith, 1984; Kazdin, 1987; Scott-Little & Holloway, 1992), 안전을 위협하는 행동(김신영 1988; 이지영, 2000), 파괴적인 행동(Judith, 1984; Kazdin, 1987)등이 연구되었다. 유아의 부적절한 행동은 방치되었을 경우 다른 유아에게 방해가 될 뿐 아니라 학급 분위기를 흐리게 한다. 자신과 다른 유아의 안전을 해칠 수도 있고, 행동상의 문제가 되어 상급학교로 진학하여 학문적인 어려움, 공격성, 범죄, 정신적인 문제 등을 야기하기도 한다(Caspi, Eider, & Bem, 1987; Loeber, 1990). 따라서 학급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부적절한 행동이 언제, 어떤 형태로 발생하는지를 밝히는 것이 교사와 유아를 위해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건축] 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8장연습문제풀이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연습문제 2장풀이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1장 연습문제 풀이
- 전산직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전산서기보직무수행계획서)
- 상담심리학의기초_거의 방안에만 있으면서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분을 분석해 보시고 상담심리학의 기초를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세워보시오
- [교회행정] 교회행정-2008 유치부 봄소풍 계획안.hwp
- [기타] 광학 현미경의 구조와 사용법
- 한국건축사에 대하여..
- 동서양고전] 프로이트의 『 꿈의 해석 』 독후감(서평) -6장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