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원격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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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원격교육 프로그램의 배경
2. 프로그램의 운영
본문내용
1. 원격교육 프로그램의 배경

- 21세기 정보사회는 컴퓨터와 통신 발달에 힘입어 급격한 발전을 거듭, 특히 컴퓨터 공학의 발전은 학교교육방법에 새로운 지평을 마련하였고 교육 현장에서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교수매체의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음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보급률이 세계1위인 우리나라는 이제 인터넷 강국이며 이러한 사실은 원격교육의 가능성을 확대시켰고 수업의 효과를 증대시키고 있음
- 어린 영유아도 인터넷을 가까이 접할 수 있고 또 사용할 수 있어 정보사회에서 유아교육을 위해서는 유아의 발달과 경험 수준에 적절한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야함


1) 정보사회와 유아교육

- 원격교육
원격교육은 유무선의 통신망을 원거리 교육을 의미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인터넷 교육

- 원격교육의 용어
인터넷을 통한 교육, 온라인 교육, 사이버 교육, 가상교육 등과 혼용되어 사용되기도 함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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