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세대간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미국의 세대간 교육
1) 노화과정에 대한 이해
- 가교 만들기 프로그램
- 노인과 청소년 교환 프로젝트
- 세대향연 프로그램
- 노인정책제안 프로그램
2) 문화와 예술
- ‘노인의 지혜와 아이의 노래’ 프로그램
- 공연활동
3) 요양 및 보호 서비스
- 양손자 프로그램
- 조부모의 육아 프로그램
- 집안친구 프로그램
4) 취업
- 이웃 및 가족 보육 프로그램
- 할머니의 유산 프로그램
- 노인과 아동 상호부조 프로그램
5) 여가선용 프로그램
- 세대간 정원조경 프로그램
6) 전문직업 및 참여봉사 프로그램
- 세대간 원격교육 프로그램
- 노화교육
- 참여봉사자 개발 프로그램
- 지역사회봉사 프로그램
7) 노인과 청소년 공동 프로그램
- 세대초월 프로그램
- 4-H 클럽활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미국의 세대간 교육
미국의 세대간 교육 프로그램은 노령인구의 증가를 인지하기 시작한1960년대 중반부터 활성화되었다.
핵가족화에 따른 노령계층의 소외와상실감 그리고 아동의 가정교육 기회 상실은 세대간 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으로 나타났다(Newman, 1989).
미국퇴직자협회(American Association of Retired Person)에 의한 세대간교육 프로그램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세대간 교육 프로그램이란 특정한 프로그램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계획되고 실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다양한 연령세대의 지속적이고 상호이익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미국의 세대간 교육 프로그램은 노인세대와 청소년세대 간의 상호 협조 및 상호 교육목적과 더불어 인종 간 갈등과 같은 세대간 갈등과 격리현상의 극복을 주요한 목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세대 간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에 있어서 인종 및 문화 간 이해 및 갈등극복 프로그램의사례로부터 많은 시사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관심 있게 보아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