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와일드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생애 (1854 -1900)------------------------------------2
Ⅱ. 중요작품활동
1. 멜로드라마계열의 「파두아공작부인」(The Duchess of Padua, 1892)--4
2. 단막극 「살로메」(Salome, 1892)------------------------------5
3. 희극
1) 「윈더미어부인의 부채」(Lady Windermere's Fan, 1892)-----------6
2) 「중요할 것 없는 여자」(A Woman of No Importance, 1893)--------7
3) 「이상적 남편」(An Ideal Husband, 1895)-----------------------8
4) 「성실이 중요」(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 1895)----------9
Ⅲ. 문체(Style)-----------------------------------------------10
Ⅳ. 오스카 와일드에 대한 당대 사람들의 평-------------------------10
Ⅴ.오스카 와일드의 격언----------------------------------------11
※참고문헌 및 사이트-------------------------------------13
- 본문내용
-
Ⅰ. 생애 (1854 -1900)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는 1854년 10월 16일, 아일랜드의 더블린에서 윌리엄 와일드와 제인 프란체스카 엘지이의 차남으로 태어났다.
부친 와일드 박사는 더블린 외과대학의 교수를 지낸 이비인후과의 유명한 전문의사였으며, 나중에 '서호'의 칭호까지 받게 된다. 모친은 '스페란자'라는 필명으로 시도 쓰고 본명으로 정치논문도 쓰는 여류명사였다.
와일드는 1864년에 에니스킬렌의 포오토라 로열 스쿨(Portora Royal School)에 입학하였고, 71년에는 더블린의 트리니티 칼리지(Trinity College)에 입학했다. 그는 장학금은 물론 그리스어의 우등상을 탔다. 1874년 10월 와일드는 옥스퍼드의 모들린 칼리지(Magdalen College)에 장학생으로 입학했고, 여기서 보낸 4년 간의 생활이 그의 운명의 방향을 결정지었다.
1875년에 이탈리아를 여행했고, 1876년에는 부친이 세상을 떠났다. 1877년에는 다시 이탈리아를, 그리고 그리스를 여행했다. 1878년에는 시편 「라벤나」(Ravenna)로 옥스퍼드의 뉴디케이트(Newdigate)상을 받았다. 인문학의 학위 취득 시험에 1위를 차지했다.(1876년에는 고전의 1차 시험에 1위를 차지했다).
그는 학업성적이 우수했을 뿐만 아니라 고도의 교양을 쌓았다. 그는 플라톤이나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작과 친숙했을 뿐만 아니라 스피노자, 괴테, 헤겔, 르낭, 매슈 이아놀드, 보들레르의 저작에도 통달하였다고 한다.
당시의 옥스퍼드에서는 소의 유미주의 운동이 싹트고 있었다. 유미사상을 고취한 옥스퍼드 교수로서는 존 러스킨과 윌터 페이터 등이었고 시인으로서는 앨져논 스윈버언이 있었고, 미술가로서는 휘슬리가 있었다. 와일드는 유미주의 운동의 실천자로 자처하였고, 1879년에 옥스퍼드를 졸업하기 전부터 그는 소무난 유미주의자였다. 유미주의 사상의 심볼은 공작깃털, 해바라기, 청자기, 장발, 빌로드 바지 등이었다.
- 참고문헌
-
http://www.gulnara.net/zboard353/view.php3?id=board19&no=31
http://myhome.hanafos.com/~dublin/
http://www.minjungtheatre.com/link17-2.htm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8944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