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Blue Ocean) 전략를 읽고, 독후감,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블루오션전략을 읽고쓴 독후감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part 1 블루오션 전략
1 블로우션을 창출하라
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part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3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5 비고객을 찾아라
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part 3 블루오션 전략 실행
7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8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9 결론: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본문내용
이 책의 저자인 김위찬과 르네 마보안 교수는 우리에게 블루오션이라는 화두를 던지기에 앞서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제안했다. 지금으로부터 1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자. 오늘날의 산업 가운데 얼마나 많은 산업이 그 당시에는 존재조차 하지 않았던가? 자동차, 음반, 항공, 석유화학과 같은 기본 산업조차 그때는 거론되지 않았거나 막 모습을 드러냈다. 다시 시계를 30년 전으로 되돌려보자.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뮤추얼펀드, 휴대폰, 바이오테크, 소매 할인점, 특급 택배 서비스 등 오늘날 시장규모가 수백억 달러에 달하는 신산업이 대거 등장했다. 그렇지만 당시에 이 산업들 가운데 큰 의미를 가진 것은 그리 많지 않았다. 그럼 앞으로 30년 후의 미래를 한 번 생각해 보자. 현재 우리의 지식과 능력으로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지나간 역사는 우리에게 앞으로도 다양한 신산업이 출현할 것임을 암시해 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전략과 다국적 기업 경영 관련 논문은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 외, Financial Times, Wall Street Journal, Wall Street Journal Europe, Asian Wall Street Journal, New York Times, South China Morning Post 등 세계적 유력 언론의 칼럼리스트이기도 하다. 지난 2월 선을 보인 가치혁신 이론 종합 단행본(영문판) 블루 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 르네 마보안 교수 공저)은 출간 채 2개월도 지나지 않아 세계 70여개 언론이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또한 블루 오션 전략은 출간과 동시

  • [독후감]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
  •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1. 개요요즘 누구나 4학년이면 취직준비에 정신없이 바쁠 것이다. 본인 역시 학교생활을 하던 중 생각지 않게 취업이 빨리 되어 교수님의 과제를 부여받아 짧은 시간이지만 부리나케 책을 읽었고 독후감 형식으로 써 나갈 생각이다.11월말에 입사가 결정이 나고 12월 1일 첫 출근을 하고나서야 교수님의 과제를 인지하여 책을 대여한 후 읽게 되었다. 다소 두꺼운 내용과 어려운 내용들도 있었지만 모르는 부분을 잡고 늘어질

  • [경제학]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
  • 블루오션은 기존의 게임의 법칙이 미치지 않는 전혀 새로운 시장이고 미개척 시장 공간이 되는 것이다. 저자는 우수한 성과를 내는 기업이 없고 동일한 회사가 어느 때는 뛰어날 수도 있고 쇠퇴할 수가 있다면, 기업은 높은 실적과 블루오션의 근원을 규명하는 적합한 분석 단위가 아니라고 하며, 산업도 그들의 분석 대상이 될 수 없음을 보여준다고 한다. 블루오션을 창조하여 강력한 수익성 있는 성장 궤도로 이끄는 놀라운 공통성은 전략적 이동에

  • [경제학]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블루 오션에 뛰어든 좋은 사례로 꼽히고 있다경쟁자를 추월하려 들지 말고 새로운 차선을 만들어 그 길로 달리는 게 바로 블루 오션 전략의 핵심이다김위찬님의 블루 오션 전략이라는 책을 읽고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내 주의에 블루 오션 전략으로 성공한 사례를 찾을 수 없을까 하는 것이었다.경쟁자 없이 자신만의 신개념으로 사업을 구축하여 성공한 사례는 많았지만, 내 주의에 일상으로 다가오는 것은 그리 찾기 쉬운 것은 아니었다.독후감을

  • [감상문] 숲에게 길을 묻다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오션(red ocean)과도 같은 공간과 시간 속에 나를 위한 장소와 시간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이 모여 자신의 삶을 지속할 블루 오션(blue ocean)을 열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것을 유전자에 각인하고 대를 이어 전수하는 것을 다윈은 ‘진화’라고 명명했습니다. 또한 블루 오션을 창출해내는 과정에서 생명체는 생태계 속에서 그들의 지위(niche)를 확보했을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주어진 여건 속에서 자신을 변화시켜 자신이 꽃피울 장소와 시간을 찾는 것이야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