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옹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은이 약력
2. 내용소개
3. 감상
본문내용
옹정제의 아버지인 강희제는 자식이 매우 많았다. 자식들 중 이아거만이 적자였기 때문에 그는 이아거를 황태자로 정했다. 그런데 황태자 책봉은 뒷날의 후회로 이어진다. 원인의 첫째는 황제 강희제가 황태자 신상을 배려하여 정인군자들에게 맡겼던 것이고, 둘째는 답답한 나머지 황태자가 패거리를 만들어 놀면서 야심가들의 청탁을 받아 아버지인 황제에게 부탁을 하여 결국 정치상의 밀실공작을 용납하게 된 것이다. 밍주 다음으로 나타난 붕당의 보스인 송고투는 미래의 번뜩이는 황태자를 끌어들여 지위와 권력을 높인다. 그러자 태양이 두개인 셈이 되어버린다. 그러자 위협을 받은 강희제는 송고투를 죽였다.
황태자를 정해 둔 후, 보통 자식들 간의 싸움으로 인해 폐위되는 일은 종종 있었으나 좀 다른 이유로 인해 두 번씩이나 폐위가 되어 의아했다. 그러나 부모 된 마음에서 애지중지 하다가 그만 버릇이 나빠지는 사태가 발생하였으니 그럴 만도 하다. 처음 폐위되었을 때, 자신의 행동 가짐을 바로 해야 함을 제대로 자각하지 못한 것일까. 자신을 계속 믿고 무한으로 사랑한 아버지를 인식하지 못한 것일까. 그렇게도 아버지의 마음을 정녕 몰랐을까. 자신만의 욕심이 자신의 무덤을 판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독후감] 한비자 독서감상문
  • 이 책은 한비라는 사람이 벼슬에 등용되지 못하자 그 울분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쏟아낸 작품이다. 제왕적 리더십에 대한 학문적 토대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는 이 책은 법가의 사상을 기초로 노자의 사상을 일부 융합시켰다. 두 사상의 융합을 통해 동시대 그 누구도 제시한적 없는 새로운 제왕적 군주론에 대한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비록 한비는 친구의 모함으로 자신의 뜻을 이루지 못했지만 그의 책 한비자는 세월을 거

  • [A+독후감]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감상문
  • 각 분야에 성공한 사람들을 일컬어 저자는 그들을 타이탄(거인)이라 부른다. 저자가 진행하는 팟캐스트에 타이탄들이 출연하여 말 했던 진솔한 이야기들을 이 한권의 책에 압축하여 설명하고 있다. 성공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은 성공한 사람들이 이미 거쳐 간 발자취를 따르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성공을 갈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성공을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정수를 모아둔 책임에 분명하다. 타이탄

  • [독서][자연의 종말][서평][독서감상문]독서의 개념, 독서의 목적, 독서의 의의, 자연의 종말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꾸리찌바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생명의 불꽃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 독서의 개념, 독서의 목적, 독서의 의의, 자연의 종말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꾸리찌바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생명의 불꽃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분석Ⅰ. 개요Ⅱ. 독서의 개념Ⅲ. 독서의 목적1. 정보를 얻기 위한 독서2. 학습을 위한 독서-조사 연구를 위한 독서3. 감상을 위한 독서4. 인생을 배우기 위한 독서Ⅳ. 독서의 의의1. 언어 발달을 가져온다2. 경험을 확대시킨다3. 인간 내면의 사고를 깊이 있게 한다4. 정보와 지

  • [독서감상문지도]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
  •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Ⅰ. 들어가며Ⅱ. 읽기의 본질과 읽기 학습1. 읽기의 본질1) 질문의 제기와 그 해결2) 독자의 비시각적 정보의 역할2. 읽기 학습1) 비시각적 정보의 활용2) 읽기 학습에 필요한 통찰력Ⅲ. 독서능력 발달단계1. 영아기 (0-2세): 감각기관과 운동기관을 통해 이 세상에 대해 알아 가는 시기2. 유치원기(3-56세)3. 저학년기(79세)4. 중학년기(10-11)5. 고학년기(12-13)6. 청소년기(12-15)Ⅳ. 독서감상문이란Ⅴ. 독서감상문의 쓰는

  • [독후감][독서감상문][서평]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정의,필요성,차례,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주제,장점,쓰기지도 방안
  •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정의,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필요성,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차례,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주제,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장점,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쓰기지도 방안 분석Ⅰ. 개요Ⅱ.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정의Ⅲ.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필요성Ⅳ. 독후감(독서감상문, 서평)의 차례1. 취재(메모리정리)1) 동화소설 2) 전기문3) 역사, 과학도서2. 구상(주제, 제목선정, 구성)1) 주제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