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13 / 2021.10.13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역사미스터리클럽에서 지은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목차는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문내용
5. 본 도서의 시사점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건들을 시대순으로 나열해 설명하고 있다. 지도를 중심으로 세계사를 소개하고 세계사의 명장면을 한 장의 지도에 압축해 놓았다. 아테네에서 민주주의가 어떻게 출발하였는지, 서로마 제국의 프랑크 왕국은 어떻게 분열되었는지, 페스트가 단기간에 유럽 전역으로 퍼진 이유가 무엇인지, 트라팔가르 해전에서 나폴레옹이 영국의 넬슨 제독에서 패한 이유는 무엇인지 지도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름조차 어려운 다양한 나라와 민족, 종교, 문화등이 등장하기 때문에 세계사를 다룬 역사책은 어렵기 마련이다. 허나 지도를 통해 보고 읽는 역사적 사건은 시각적으로 한눈에 파악이 가능해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의 복잡한 관계도 단순하고 명쾌하게 이해할 수 있다. [ 중 략 ]
참고문헌
도서명 :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
저 자 : 역사미스터리클럽
출판사 : 이다미디어
출판일 : 2017년 06월 14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시론] 중 고등학교 현대시 작품 분석
  • 지도 않는데 믿어야 했을 것이다. 원죄의식 역시 마찬가지다. 윤동주의 시를 읽어보면, 자연스럽게 알 수 있는 것이지만 그는 무시로 정체불명의 죄의식에 시달렸다. 그 죄의식이 얼마나 깊은 것이었던지 「십자가」라는 시에서는 마치 예수처럼 “모가지를 드리우고/ 꽃처럼 피어나는 피를/ 어두워 가는 하늘밑에/ 조용히 흘리겠습니다”라는 과감한 선언을 하고 있다. 역시 알쏭달쏭한 것은 시의 전후좌우를 읽어봐도, 그가 왜 그렇게 죽음을 약속해

  • [독서지도론, 문헌정보] 독서지도론- 학습만화독서지도
  • 독서지도 과정1. 개별 독서지도 대상이름 노독남나이 10세특징 독서자체에 큰 부담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주변 환경 즉, 학교도서관에서 요즘 학습만화위주로 책이 선정되고 배치가 되어있어 자연히 그쪽으로만 눈이 가게 되고 학부모조차 학습만화의 단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공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인해 독남이가 무슨 책을 읽는지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고 있다. 결과적으로 독남이는 학습만화를 즐겨보게 되었고 그 중에서

  • [독서감상문지도]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
  •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Ⅰ. 들어가며Ⅱ. 읽기의 본질과 읽기 학습1. 읽기의 본질1) 질문의 제기와 그 해결2) 독자의 비시각적 정보의 역할2. 읽기 학습1) 비시각적 정보의 활용2) 읽기 학습에 필요한 통찰력Ⅲ. 독서능력 발달단계1. 영아기 (0-2세): 감각기관과 운동기관을 통해 이 세상에 대해 알아 가는 시기2. 유치원기(3-56세)3. 저학년기(79세)4. 중학년기(10-11)5. 고학년기(12-13)6. 청소년기(12-15)Ⅳ. 독서감상문이란Ⅴ. 독서감상문의 쓰는

  • [감상문] 전략적 책읽기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독서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즉 다른 사람이 느낀 내용들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다. 책읽기 모임을 통해 인간을 배워라한편 독서모임 덕분에 생각만 하던 것을 실천에 옮기게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참고로 독서모임 회원들을 만나기 전, 나는 그들의 가장 큰 불만은 읽고 싶지 않은 책을 억지로 읽는 데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들은 평소에 읽지 않는 책을 읽는다는 점 때문에 독서모임에

  •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 도서선정,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 독서지도(독서교육)의 학년별 주안점1. 1학년2. 2학년3. 3학년4. 4학년5. 5학년6. 6학년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요즘의 초등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독서가 재미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는 잘못된 독서지도에서 기인된 문제로 문학 작품, 특히 고전 중심으로 지도하며 학생 스스로에게 독서에 대한 부담을 많이 주기 때문이다. 물론 고전 읽기나 독서감상문 쓰기 등의 활동이 그 나름대로 의의가 있겠지만 학생들에게는 성격이나 취미 등 각자의 취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