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학 실험 - 가솔린기관 성능 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동차 공학 실험 - 가솔린기관 성능 실험
목차
목 차

1. 실험 목적

2. 이 론
가. 토크와 동력
나. Air Mass Flow Rate 계산법
다. 체적 효율
라. 연료 소비율

3. 실험 방법

4. 실험 결과치 및 고찰
가. 실험 결과치
나. 그래프 선도
다. 실험 결과치에 대한 고찰

5. 결론 및 의견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실 험 목 적
가솔린기관의 성능을 평가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이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인자들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이들 인자들은 어떠한 관계를 가지는 가를 이해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2. 이 론
엔진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토크와 동력을 구하여야 한다. 기관의 토크는 기관의 성능을 평가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인자이다. 그러나 토크는 자동차가 djEJs 속도로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한다. 이에 동력은 자동차의 주행속도에 영향을 주는 인자가 된다.

가. 토크와 동력
기관의 토크는 엔진 축에 연결된 동력계로부터 직접 측정된다. 그리고 동력은 토크로부터 계산된다.


: rpm (rev/min)
: 토크 (N·m)

나. Air Mass Flow Rate 계산법
공기의 밀도는 온도와 압력에 따라 크게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공기질량유량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현재온도와 대기압, 습도에 대하여 보정해주어야 한다. 아래 계산식은 공기질량유량을 표준상태로 보정하는 방법에 대한 계산식이다. 단, 엄밀히 계산하기 위해서는 습도에 대하여도 보정해 주어야 하나 본 실험에서는 습도에 대해서는 무시하기로 한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① S.N.U.T - 자동차공학실험1, 2007
② William H. Crouse 외 1 - Automotive Mechanics (Tenth edition),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계] 실험 압축착화 내연기관 원리 성능
  • . 그리고 냉각수 순환 펌프를 달아서 강제 순환식의방법을 채택 하면 어떨까 생각 한다.또한, 냉각수 손실측정 방법에서 Orifice 를 사용 하지 말고, 질량유량의 방법을 사용 하는것도 괸찮을것 같다.b. 실험 장비에 좀 더 투자를 유도하여 정도있는 실험을 할 수 있었으면좋겠다.8. 참 고 문 헌(1) 실험 기계 공학 , 기계 공학 연구회, 형설 출판사(2) 실험 기계 공학 , 강 명순외 4인, 동명사(3) 한국 공업규격 KS R 1003, 자동차용 Disel기관 성능 시험 방법

  • 자동차 공학 실험 - 디젤 엔진 시뮬레이션 실험
  • 발생되면 한 계통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연관되는 모든 계통에도 에러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시뮬레이션 실험은 실습이 반복될 수록 원인 및 해결책을 찾는 시간을 줄어드는 것으로 보아 많은 연습과 훈련이 요구된다. 특별히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고 사고없이 실습을 마쳤다.11. 참고문헌① S.N.U.T - 자동차공학실험1, 2007② William H. Crouse 외 1 - Automotive Mechanics (Tenth edition), 2004③ Loannis Marios Vrantzoglou - 디젤엔진, 1999

  • 열유체공학실험 - 내연기관 실험
  • 기관을 만들기 위한 고찰ⓐ 이상 연소 방지이상연소를 억제시키는 방식은 연소온도를 낮추는 방식과 점화시기전에 가연혼합기가 형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수소분사방식이 있다. 연소온도를 낮추는 방식은 희박혼합기의 사용이 대표적이다. 압축행정 초기에 수소를 분사시키는 엔진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당량비ø= 0.67 이하로 유지하는 경우, 조기착화, 역화 등의 이상연소가 억제된다는 것을 Manfred Oehmichen의 연구에서 밝히고 있다. 희박연소에 의

  • [졸업논문][기계공학] 엔진 부하에 따른 배기가스의 변화 연구
  • 자동차 배기가스 측정 개략도 그림 2 배기가스 계측시스템 구성도 그림 3 Pitot tube의 원리 그림 4 NDIR 분석계 그림 5 NDIR 분석계 장치그림 6 화학발광법 장치구성 그림 7 불꽃 이온화 검출기 그림 8 교정가스 장치 구조도 그림 9 엔진성능실험 모식도 그림 10 터보차저 모식도 그림 11 차대동력계 작동 모식도 그림 12 FTP 모드 속도, 시간 그래프 그림 13 CVS-75 실험 방법 모식도 그림 14 부하 30일 때 그래프 그림 15 부하 60일 때 그래프 그림 16 부하 90일

  • [화학공학실험] 바이오디젤
  • 공학 연구 정보센터 www.cheric.org/ippage/d/ipdata/2004/03/file/d200403-5-02.ppt 3 에너지와 인간 생활 홈페이지 (http://www.seph.com.ne.kr/biomass.htm)4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촉매 및 반응공학 연구실(http://catalysis.korea.ac.kr/03research/03research01.html)5 두산 세계 대 백과 사전(http://www.encyber.com/index.html)6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http://en.wikipedia.org/wiki/BioDiesel)7 SK 기술원(http://www.skrnd.com/kor/public/public0301.asp?idx=25&page=1&schopt=&schtxt=)8 가야에너지 홈페이지(htt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