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작가에 대해서 알아보아야 한다. 오영수(吳永壽)는 1914년에 경남 울주에서 태어났다. 아호(雅號)는 월주(月州)이다. 오사카 니와 중학교, 동경 국민 예술원에서 공부를 하였다. 1948년과 1949년에 각각 《백민》에 시〈산골 아이〉와 〈6월의 아침〉을 발표하고 1950년 《서울신문》신춘문예에 단편 〈머루〉가 당선되어 등단(登壇)하였다. 1955년에 상경(上京)하여 《현대문학》창간 멤버가 되었다. 이후 가난한 서민들의 애환(哀歡)을 훈훈한 인정을 담아 서
- 삼국지분석을 통한 리더십의 경영학에 적용00
감상문『삼국지연의』는 중국의 나관중이 지은 역사 소설이다. 이 책의 7할은 위, 촉, 오 세 나라에 대한 역사적 사실이고, 너머지 3할은 소설적인 상상력을 바탕으로 꾸며진 것이다.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삼국의 격동기, 그리고 그 속에 서 명멸했던 수많은 영웅들의 이야기는 임 우리에게 너무 나도 친숙하다. 그래서 유비, 관우, 장비, 그리고 조조, 손권, 제갈공명 등은 동양 고전에 특별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도 전혀 낯설지 않다.
- 현대소설론2공통) 다음 작품 중 한 권-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읽고, 이 작품에 대해 상세히 해석하고 본인의 감상평을 쓰시오0K
작가가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대변하는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 당시 사회의 부조리는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실마리를 풀어나가고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책의 결말은 좋지 않다. 왜냐하면 빈민층인 난쟁이 가족의 패배로 이 작품의 결말은 장식되어지기 때문이다. 아를 보았을 때 그 당시의 사회는 정말 막막하고 암울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난쟁이가 쏘아올린 공’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바로 낮은 계급의 사람들에
- 교육학 교육 내용 상세화 5학년 읽기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
작가에게 편지 쓰기 등도 아동들의 감상 활동을 도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들이다. 인터넷을 이용한 동시 수업이나, 7차 교육과정에서 중시되고 있는 모둠 활동을 통한 감상 및 시 쓰기 활동들이 좋은 예이다. 반 수 정도의 교사들이 시 낭독 방법으로 단순한 ‘각자 소리 내어 읽기’를 선호하고 있었다. 모둠별 돌려 읽기, 우수아 대표 읽기, 인터넷 활용 낭송 들려주기, 테이프 이용 등 아동들이 낭송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낭송 방법들
-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 도서선정,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감상문을 써보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감상문을 쓸 때는 책을 읽게 된 동기, 줄거리, 느낀 점, 본받을 점 등을 자유롭게 쓰도록 지도한다.5. 5학년정독하는 습관을 기른다. 얻어진 정보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독서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6. 6학년비판적인 독서를 해야 한다. 책의 중심 내용이나 결말, 주제 등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통해 해석하는 주체적인 독서 능력을 기르는 시기다. 초등학생은 독서 기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