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계조건
(1) 주어진 조건
1) 포장형식
2) 시간조건
3) 도로의 등급
4) 환경적인요인
5) 배수계수
6) 교통량 데이터
7) 유효동탄성계수
(2) 가정 조건
1) 서비스지수
2) 재료 Type
3) 신뢰도
4) 교통량
2. 목적
3. 교통량 계산
4. Structure Number 판단
5. 환경적인 요인에 의한 서비스 손실
6. 확정 SN에 의한 타입별 두께 산정
7. 단가산정
8. 경제성 비교
9. 첨 부
본문내용
01. 설계조건
(1) 주어진 조건
1) 포장형식
▫ 연성포장 : 3개 또는 4개의 층을 가진 ACC포장의 구조 4개
Layer
Material Types
Surface Layer
Dense graded HMA
Base
ATB
Subbase
Crushed Stone
Layer
Material Types
Surface Layer
Dense graded HMA
Base
CTB
Subbase
Crushed Stone
2) 시간조건
▫ 해석기간 : 20년
▫ 공용기간 : 15년
3) 도로의 등급
▫ 교통량이 많은 도시고속도로
▫ 왕복 2차선 도로 ( 4차로 )
4) 환경적인 요인
▫ 노상토의 팽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지수의 손실 추이는 Figure H.2를
이용해서 찾는다.
공학 디자인을 적용한 ‘에르곤 체어(Ergon Chair, 1976)’와 ‘액션 오피스’에 이어 전기 배선 문제를 해결한 ‘에티오에스페이스 시스템(Ethospace System, 1970)’ 등을 디자인하며 허먼밀러의 대표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했다,돈 채드윅 Don Chadwick, 1936~캐비닛 제작자였던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수작업을 즐겼다. 그런 이유로 샌타모니카에 있는 그의 ‘실험실’에는 드릴, 프레스 등 컴퓨터로 전산화되지 않은 공구로 가득했다. 그는 “의자의 편안함을 발견할
설계치수는 ROM, 인체공학적 치수에 의해 결정한다. 다양한 형태로 설치 할 수 있고, 각이 있는 부분은 원만한 형태로 제작하여 대상자가 상처를 입지 않도록 한다. 높임 화단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형태 및 크기로 제작 할 수 있다.표 30 높임 화단의 표준 규격(Reif, 1994)휠체어를 이용하는 경우보행 보조도구를이용하는 경우일반인높이66~82.5cm66~82.5cm16~33cm넓이한 측면 사용66cm66cm66cm양 측면 사용66~132cm132cm132cm직경(원형)99~132cm132cm1
부착된 콘크리트는 제거한다. ⑪ 양생은 기후․기온 등의 형편에 따라 한다. ⑫ 콘크리트치기 일람표의 각 항목에 기입한다. 시험과 테스트 피스 채취횟수마다 난을 마련하여 공기량․슬럼프값 등을 기입하고 압축시험 결과의 기입준비를 한다.참고도서.최신콘크리트공학 한국콘크리트학회건축공사진행방법(철근콘크리트조) 이 도 절고강도 고성능콘크리트의 시공 및 설계 대한건축학회건축시공관리현장지침 건설도서철근콘크리트 이 광 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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