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트랜잭션(transaction)의 특징(원자성,일관성,고립성,지속성)에 대한 각각의 정의를 구체적인 예와 함께 설명하고 그에 대한 특징과 기능을 설명하시오
1.트랜잭션의 정의 및 특징
①트랜잭션의 정의
트랜잭션은 데이터베이스 처리의 논리적 단위이다. 트랜잭션 처리 시스템은 대형 데이터베이스에서, 동시에 여러 사용자의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을 실행하는 시스템이다. 트랜잭션 처리시스템의 예로, 항공예약 시스템, 은행 시스템, 신용 카드 처리 시스템, 증권 시장 시스템, 백화점 체크아웃 시스템 등이 있다. 이런 시스템은 동시에 사용하는 수많은 사용자를 위하여 높은 가용성(high availability)과 신속한 응답을 필요로 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스템의 처리를 위한 기본요소가 되는 트랜잭션은 1개 이상의 데이터베이스 접근 연산을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 처리의 논리적 단위이다. 데이터베이스 접근 연산(data base access operation)에는 삽입, 삭제, 수정, 검색 연산이 있고, SQL과 같은 질의어를 통해서 대화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이춘식 저 : 아는 만큼 보이는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구축
이춘식 저 :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구축
이석호 저 : 데이터 베이스론
김경창, 한기준 저 : 데이터베이스 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데이터베이스]최신데이터베이스
  •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운영시스템과 연계하여 의사결정 지원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운영 시스템으로부터 추출, 변환, 통합되고 요약된 읽기 전용 데이터베이스로 정의하고 있다. 이상의 정의들로 보면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처리 기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통합된 데이터를 가진 양질의 데이터베이스라 말할수 있다.2-2.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특징◈ 웨어하우스 데이터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의 의사결

  • ERP의 이해와 발전방향
  • 데이터 베이스 ④ 객체지향기술3) 회계관리의 주요기능4. 기업에서의 ERP 효과와 문제점 1) 도입효과 2) 문제점 ① 도입문제② ERP패키지의 단점 5. ERP적용사례 1) 국외① 아사히 화성공업주식회사(노베오카 지사의 생산관리시스템)② 이스즈 자동차 주식회사③ 인텔주식회사④ 오카타니 전기산업 주식회사⑤ 주식회사 켄우드⑥ 미쓰비시 전기 주식회사2) 국내 ① 삼성전관 ② 텔슨전자 ③ 현대멀티텝 ④ 동해 화학⑤ 한국 OSG⑥ 한국 요업6.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데이터베이스를 매개로 리얼타임으로 통합시킨다. 세 번째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에 의한 리엔지니어링 지원 ERP를 도입하는 기업은 최적 비즈니스 실행용에 의해 제공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을 이용해서 자사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자사의 업무 프로세스의 실행용의 전환은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BPR)을 실현한다. ERP는 리엔지니어링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네 번째 원장형 통합 데이터베이스 ERP의 업무 프로세스는 원장형 통합 데

  • (생산관리 공통) ERP에 관하여 다음 사항을 중심으로 논하시오
  •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등을 구성되며, 경영기능 요소로는 마케팅 정보시스템, 생산정보 시스템, 인사정보 시스템, 재무정보 시스템, 회계정보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ERP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영업, 생산, 구매, 재고, 회계, 인사 등회사 내의 모든 단위업무가 상호 긴밀한 관계를 가지면서 실시간(realtime)에 통합적으로 처리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업무통합을 통하여 기존 MIS 에서의 부분 최적에서 전체 최적화가 가능하게 되었고, 작업(task)

  • [CRM(고객관계관리)] CRM(고객관계관리)의 현실과 도입효과 및 향후 과제와 아웃소싱 방안(사례 중심)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IT기술을 이용하여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통합,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데이터웨어하우즈, OLAP, Q/R과 같은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마케팅활동을 실시하는 것이다. 2세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특징은 1세대와는 좀 더 진보한 형식으로 고객데이터의 활용(Call Center, DM 등)이 좀 더 확장된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같이 1세대, 2세대 마케팅을 통해 3세대 마케팅인 CRM이 나타나게 되었다.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