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교육] 기독교교육에서의 가치교육 방법 연구 -가치 명확화 이론의 기독교교육적 활용
기독교교육에서의가치교육 방법 연구: 가치 명확화 이론의 기독교교육적 활용목 차서론연구목적연구배경연구방법본론가치에 대한 정의와 중요성일반적 가치의 정의궁극적인 가치가치의 중요성가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가치 교육한국의 전통적 가치포스트 모더니즘에서의 가치교육현대 가치교육의 문제점가치 명확화 이론의 특징과 교수-학습 방법가치 명확화 이론의 등장 배경배경전통적 교육방법가치 명확화 이론의 특징초기
- 기독교 유아교육과정
기독교사 교육 프로그램 전체현황2. 기독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현황 해석3. 기독교 유아교사 교육4. 기독교 교사교육 내용Ⅳ. 기독교 유아교육과정의 개발Ⅴ. 기독교 유아교육을 위한 교재, 교구의 개발Ⅵ. 기독교 유아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기독교인 교사와의 인터뷰유아신앙가베학교 어린이정원 참고문헌기독교 유아교육의 과제기독교 유아교육을 위한 사회 문화적 기초에서 살펴보았듯이, 21세기는 포스트모더니즘시대로서 상대주의와
- [기독교학교교육론] 한국 기독교대안학교 운동
교육과정 등이 다른 세 곳의 기독교대안학교를 탐방한 자료를 분석하여 현재 한국 기독교대안학교의 실상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3부에서는 1부와 2부의 내용을 토대로 한국 기독교대안학교의 공헌점과 문제점을 고찰한 후, 이에 대한 나름의 대안제시를 하고자 한다. 1부. 기독교 대안학교에 대해 이해하기 Ⅰ. 한국의 대안학교1. ‘대안교육’의 의미 포스트모더니즘과 마찬가지로 대안교육 역시 배경과 동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그 의미를 한두
- 영화 속에 나타난 예수상의 변화 양상과 그 원인에 대한 고찰
포스트모던이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하였고 목창균,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던 신학〉, 《서울신학대학교 교수논문집》 9, 서울신학대학교, 1998, 이후 미국을 중심으로 포스트모던 신학이 빠르게 퍼져나갔다. 포스트모던 신학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목창균,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던 신학〉, 《서울신학대학교 교수논문집》 9, 서울신학대학교서광선, 〈포스트모더니즘과 신학 운동〉,《기독교사상》, 기독교
- 나의 장기 일생 계획서
기독교 신앙은 드디어 믿을 만한 것이 된다.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분이 당신의 삶을 어떻게 변화 시켰는지, 그 이야기가 가장 소중하다.ᄂ. 분명하게 하라, 적합한 용어를 사용하라, 짧게 하라감동적인 간증의 기본 원리 어린이들을 예수님께로:사도로부터 조언, BC 그리스도인이 되기 전, 십자가 회심, AD 그리스도인이 되고 난 후, 현대의 간증: ᄃ. 다듬기: 당신도 당신의 이야기를 만들되, 삶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