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를 위한 문학교육을 준비할 때 교사로서 고려해야 할 점을 유아의 발달 특성과 연관 지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를 위한 문학교육을 준비할 때 교사로서 고려해야 할 점을 유아의 발달 특성과 연관 지어 설명하였습니다.
- 목차
-
1. 유아문학의 개요
1) 유아문학의 개념
2) 유아문학의 중요성
2. 유아문학교육 개요
1) 유아문학교육의 목표
2) 유아문학교육의 내용
3. 유아 문학교육 시 교사로서 고려해야 할 점(유아의 발달 특성 연관)
1) 유아 문학 내용 선정의 선택기준
2) 유아교육기관의 문학지도에 있어 필수적인 요건
3) 유아의 발달 특성 연관하여 문학교육 방법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유아를 위한 문학교육을 준비할 때 교사로서 고려해야 할 점을 유아의 발달 특성과 연관 지어 설명
1. 유아문학의 개요
1) 유아문학의 개념
유아문학이란 아동문학의 개들 속에 포함될 수 있으며 그 대상에 있어서 출생부터 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내용과 형식을 갖춘 문학이라 할 수 있다(이상금·장영희, 1986). 즉 동요나 동시, 동화처럼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기의 특징에 맞게 만들어 놓은 문학 장르를 말한다.
- 참고문헌
-
• 김정화(2008)「어린이와 유아문학교육」우리말교육현장연구, 제2권 제 1호
• 서정숙(2005)「그림책으로 하는 유아 문학 교육」서울: 창지사
• 김원경(2003)「동화 반복읽기와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이 동화의 기억과 이해에 미치는 영향」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구본경(2002)「유아교육 기관의 동화 지도 실태」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정현숙(1995)「유치원에서의 동화지도 실태에 관한 연구」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