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국외 시장에서 활개를 펼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기업의 브랜드가 세계에서 이렇듯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사실은 실로 대단하지 않을 수 없다.다른 타 제품군에 비해 화장품 시장은 특히 특정 국가나, 세계적인 유명브랜드들의 브랜드 네임이 더욱 소비자들의 구매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제품군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전통과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가지고 있던 명품 브랜드들이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동하며 소위 명품이라는 프리미
국내, 국외 시장에서 활개를 펼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기업의 브랜드가 세계에서 이렇듯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사실은 실로 대단하지 않을 수 없다.다른 타 제품군에 비해 화장품 시장은 특히 특정 국가나, 세계적인 유명브랜드들의 브랜드 네임이 더욱 소비자들의 구매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제품군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전통과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가지고 있던 명품 브랜드들이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동하며 소위 명품이라는 프리미
자외선차단제 등 화장품 광고와 세제 등 일용품광고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음.- 광고를 보고 이성적으로 판단해 구매를 결정하는 면이 강한 중국 소비자의 특징을 고려해 신제품의 경우 감정에 호소하는 이미지 광고보다는 정보나열식 광고나 비교방식의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음.출처:(KOTRA)중국 소비자는 우리나라 소비자와 비슷하게 상품을 구입할 때 TV광고, 신문광고 등을 이용하여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다. 영상매체광고에서 중
이들을 전체적인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는 변수들에 대한 확인을 해 보고 싶다. 그리고 확인된 변수들 간의 연구가 있어야 할 것이다.넷째, 본 연구에서는 남성화장품을 국내 상품과 국외 상품으로 분류하여 진행하지 못하였다. 현 남성화장품시장에서 국외 남성화장품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의 남성화장품의 성장 전략방향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는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또한 브랜드별 연구도 해보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지를 이용한 포장이나 우리나라에서만 자라는 식물을 이용한 용기 개발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정 브랜드판매 전략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는 P&G의 대표적인 전략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 한국적인 특징 또한 강조한다면 P&G와 차별화 할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며, 단지 경쟁사의 전략을 모방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전략을 창출 할 수 있는 기반 또한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