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목표,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지도방법,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방향,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중학교][중학교교육][중학교지도]중학교 진로지도(진로교육), 중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 중학교 금연지도(금연교육), 중학교 기본생활습관지도(기본생활습관교육), 중학교 예절지도, 중학생 약물오남용예방지도, 중학교 학교폭력예방지도 분석
- 학교생활지도와 생활습관교육, 학교생활교육, 학교생활지도와 상담교육, 학교생활지도와 인사예절교육, 식사예절교육, 학교생활지도와 신문활용교육, 학교생활지도와 동요활용교육, 학교생활지도와 생활본활용교육
- 재량활동 의의,편성, 재량활동 인성교육사례,예절교육사례, 재량활동 독서토론교육사례,통일교육사례, 재량활동 컴퓨터교육사례,환경교육사례,기타사례
- [효도][효교육]효(효도)의 개념, 효(효도)의 의의, 효(효도)의 중요성, 효(효도)의 올바른 예절과 효(효도)의 관련 속담, 효(효도)의 관련 명언 및 효교육(효도교육)의 방법, 향후 효교육(효도교육)의 방향 분석
- [고등학교][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종교교육, 고등학교 환경교육, 고등학교 인성교육, 고등학교 진로교육, 고등학교 통일교육, 고등학교 경제교육
- 목차
-
Ⅰ.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Ⅱ.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목표
Ⅲ.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지도방법
1. 설명형 지도방법
2. 탐구형 지도방법
3. 시범형 지도방법
4. 활동형 지도방법
Ⅳ.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방향
Ⅴ.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사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몸가짐 예절교육의 중요성은 첫째, 기본적인 예절과 규범을 습관화하는데 강조점을 두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직접행동을 통해 몸에 배도록 하기 위해 반복적 지속적으로 지도한다. 둘째, 언어적 훈계보다는 다양한 시청각 자료의 활용지도가 필요하다. 교실의 현한 수업지도방법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영상매체나 보조 학습 자료가 개발되어야 한다. 셋째, 흥미와 자발적인 실천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을 통한 특별활동교육 역시 강조되어야 할 것이다. 넷째,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섯째, 실제 학생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가정에서 보내므로 학생들은 교사보다 부모와 친구들의 영향을 더 받게 된다. 따라서 학교나 가정이 서로 협력하여 반복적으로 지도해 나가야 한다.
도덕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도덕적으로 중요한 개념이나 규칙 또는 원리를 ‘머릿속에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 행위의 실천으로 나타나야 한다.
- 참고문헌
-
◈ 길병휘, 예절의 본성과 예절교육의 한계, 대구교육대학교 학생상담센터, 1988
◈ 김용숙, 학교 예절 교육의 실태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05
◈ 김재희, 학교와 가정을 연계한 예절교육의 실효성 제고, 대구교육대학교, 2007
◈ 이경화, 바른생활과 언어예절 교육 방안 연구, 경인교육대학교, 2008
◈ 하명희, 예절 인지와 실천 및 학교 예절교육 요구도 분석, 성균관대학교, 2010
◈ 황경애, 유아 예절교육에 관한 고찰, 한국전통생활문화학회,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미,교육과정, 상업계 고등학교(상고)기준학과,인성교육, 상업계 고등학교(상고)교원전문성강화, 상업계 고등학교 발전과제
- 특별활동교육과정 편성,기본방향, 1학년,2학년,5학년,6학년 특별활동교육과정, 특별활동교육과정 문제점, 내실화과제, 특별활동교육과정 평가
-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성격,목표,기본방향,교육중점,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수업절차,지도방법,교수학습방법
- 학교생활지도 의의,목표, 학교생활지도 계획, 학교생활지도 기초생활지도,인성지도, 학교생활지도 기타지도, 학교생활지도 제고방안,시사점
- [바른생활태도][바른생활태도 지도][바른생활태도 학습지도][바른생활태도와 예절][바른생활태도와 교수학습과정]바른생활태도 지도, 바른생활태도 학습지도, 바른생활태도와 예절, 바른생활태도와 교수학습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