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목표,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지도방법,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방향,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Ⅱ.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목표

Ⅲ.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지도방법
1. 설명형 지도방법
2. 탐구형 지도방법
3. 시범형 지도방법
4. 활동형 지도방법

Ⅳ.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방향

Ⅴ.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몸가짐 예절교육(몸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몸가짐 예절교육의 중요성은 첫째, 기본적인 예절과 규범을 습관화하는데 강조점을 두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직접행동을 통해 몸에 배도록 하기 위해 반복적 지속적으로 지도한다. 둘째, 언어적 훈계보다는 다양한 시청각 자료의 활용지도가 필요하다. 교실의 현한 수업지도방법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영상매체나 보조 학습 자료가 개발되어야 한다. 셋째, 흥미와 자발적인 실천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을 통한 특별활동교육 역시 강조되어야 할 것이다. 넷째,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섯째, 실제 학생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가정에서 보내므로 학생들은 교사보다 부모와 친구들의 영향을 더 받게 된다. 따라서 학교나 가정이 서로 협력하여 반복적으로 지도해 나가야 한다.
도덕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도덕적으로 중요한 개념이나 규칙 또는 원리를 ‘머릿속에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 행위의 실천으로 나타나야 한다.
참고문헌
◈ 길병휘, 예절의 본성과 예절교육의 한계, 대구교육대학교 학생상담센터, 1988
◈ 김용숙, 학교 예절 교육의 실태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05
◈ 김재희, 학교와 가정을 연계한 예절교육의 실효성 제고, 대구교육대학교, 2007
◈ 이경화, 바른생활과 언어예절 교육 방안 연구, 경인교육대학교, 2008
◈ 하명희, 예절 인지와 실천 및 학교 예절교육 요구도 분석, 성균관대학교, 2010
◈ 황경애, 유아 예절교육에 관한 고찰, 한국전통생활문화학회,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