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표현력]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필요성,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목적,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효과,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교수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필요성

Ⅲ.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목적

Ⅳ.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효과

Ⅴ.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교수방법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시각 장애 어린이들의 생활은 항상 귀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얻으며 실천보다는 눈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에 상상을 많이 하게 된다. 언어 표현 능력도 말하기의 동기가 부여되고 감동적인 경험을 많이 맛보아야 향상될 수 있는데 시각장애인들은 의도적인 교육이 없이 혼자서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국어과 본질 면에서는 국어과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가 학생들의 언어 사용 기능을 신장시켜 주는 것이며 언어를 통해 의미를 재구성하는 지적과정이다. 이러한 언어 표현 능력을 통하여 합리적인 사고력을 키워주어야 하는데 이러한 합리적인 사고과정은 창조적 사고력과 관계가 매우 깊다. 따라서 의도적 교육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창조적인 언어의 사고를 신장시키기 위한 활동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Ⅱ.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필요성

21세기 사회는 상품생산이 중심가치로 여겨지던 산업사회만이 아니라 정보의 창출 및 획득을 제일 가치로 여기는 지식기반 정보화 사회이며 Software(교육제도와 시설), Softpower(교육과정 혁신), Humanware(교사의 전문성 제고)의 시대이므로 모든 교육종사자들은 창조력, 상상력, 직관력, 감성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패러다임 창출에 모든 지혜를 쏟아야 할 때이다.
참고문헌
기현아(2004), 학습자의 출력 활동이 언어 표현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이동숙(2010), 언어발달지체아동의 언어능력향상을 위한 음악치료 사례연구, 순천향대학교
이상복 외 1명(2000), 자폐 아동의 사회성 언어 향상연구, 한국재활과학회
이석순(2005), 문학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학회
이외영(2006), 또래중재를 통한 발달지체유아의 표현언어향상, 대구대학교
이현숙(2006), 토론 교육을 통한 중학생들의 언어 사용 능력 향상 방안, 부경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