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의미,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목표,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의미
1. 기본적인 마음가짐
2. 정직한 마음가짐
3. 성실한 생활

Ⅲ.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목표

Ⅳ.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Ⅴ.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예절교육은 흥미와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효과 있는 자료를 이용하여 직접 보여주고 실제로 체험을 통해 몸에 익숙하도록 하는 것이 요구된다. 하지만 현재 개발된 자료들의 대부분은 텍스트 위주여서 멀티미디어 환경에 익숙한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지 못할 뿐만 아니라 행동으로 익히는데 매우 어려움이 있다. 또한 현재에는 엄청난 예절 교육 자료가 산재되어 있으나 주로 이론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사용상의 절차와 방법이 복잡하여 교사가 수업 현장에 직접 활용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음성, 이미지, 영상을 효과적으로 배합․삽입하여 쉽고 흥미 있게 예절 분야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예절의 절차와 순서를 구체적으로 보고 배울 수 있으며, 실제로 따라 익힐 수 있고, 사용이 간편하여 교육현장에서의 적용이 용이한 멀티미디어자료의 개발 적용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Ⅱ.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의미

사람은 서로 모여 서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 서로의 관계를 밝고 부드럽게 이어 나가려면 오랜 생활을 영위해 오는 동안에 형성된 일정한 생활양식과 격식을 갖추어야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김득중, 실천 생활예절, 중화서원, 2008
- 김득중, 실천예절개론, 교문사, 1997
- 김정, 예절교육, 이화문화출판사, 2008
- 디지털 문예창작과, 화법과 예절, 형설출판사, 2010
- 정영진, 김두범 외 3명, 기본생활예절교육, 창지사, 2005
- 조돈봉, 아름다운 삶을 위한 한국인의 예절, 온북스,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