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의미,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목표,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기본생활습관지도와 인사예절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와 구강위생교육, 절약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와 칭찬교육, 환경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 개선방향
- 초등도덕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18가지 가치·덕목 요약 및 사례
- [교육학]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바람직한 관계
- [중학교][중학교교육][중학교지도]중학교 진로지도(진로교육), 중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 중학교 금연지도(금연교육), 중학교 기본생활습관지도(기본생활습관교육), 중학교 예절지도, 중학생 약물오남용예방지도, 중학교 학교폭력예방지도 분석
- 기본생활습관지도 정의, 기본생활습관지도 중요성,원리, 기본생활습관지도 선정,변인, 기본생활습관지도 내용,사례, 기본생활습관지도 방법,내실화과제
- 목차
-
Ⅰ. 개요
Ⅱ.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의미
1. 기본적인 마음가짐
2. 정직한 마음가짐
3. 성실한 생활
Ⅲ.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목표
Ⅳ.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중요성
Ⅴ.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예절교육은 흥미와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효과 있는 자료를 이용하여 직접 보여주고 실제로 체험을 통해 몸에 익숙하도록 하는 것이 요구된다. 하지만 현재 개발된 자료들의 대부분은 텍스트 위주여서 멀티미디어 환경에 익숙한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지 못할 뿐만 아니라 행동으로 익히는데 매우 어려움이 있다. 또한 현재에는 엄청난 예절 교육 자료가 산재되어 있으나 주로 이론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사용상의 절차와 방법이 복잡하여 교사가 수업 현장에 직접 활용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음성, 이미지, 영상을 효과적으로 배합․삽입하여 쉽고 흥미 있게 예절 분야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예절의 절차와 순서를 구체적으로 보고 배울 수 있으며, 실제로 따라 익힐 수 있고, 사용이 간편하여 교육현장에서의 적용이 용이한 멀티미디어자료의 개발 적용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Ⅱ. 마음가짐 예절교육(마음가짐 예절지도)의 의미
사람은 서로 모여 서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 서로의 관계를 밝고 부드럽게 이어 나가려면 오랜 생활을 영위해 오는 동안에 형성된 일정한 생활양식과 격식을 갖추어야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득중, 실천 생활예절, 중화서원, 2008
- 김득중, 실천예절개론, 교문사, 1997
- 김정, 예절교육, 이화문화출판사, 2008
- 디지털 문예창작과, 화법과 예절, 형설출판사, 2010
- 정영진, 김두범 외 3명, 기본생활예절교육, 창지사, 2005
- 조돈봉, 아름다운 삶을 위한 한국인의 예절, 온북스,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교육, 진로교육 재량활동 사례, 한국문화교육, 통일교육 재량활동 사례, 환경보전교육, 체험학습교육 재량활동 사례, 재량활동 관련 제언
- 기본생활습관지도 방침,중요성,주의점, 기본생활습관지도 주요내용,단원별지도방법, 기본생활습관지도 문제점, 기본생활습관지도 개선과제,시사점
- 초등학교(초등교육)효경교육,예절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통일교육,미디어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진로교육,환경교육, 초등학교 주의집중력향상교육
- 학교생활지도 훈화지도,예절지도,진로지도, 학교생활지도 실제,방법,시사점
- 8, 9단 : 신체활동 중심 태권도 도장 운영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