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법규(기말)한사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3 / 2019.12.24
  • 9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차시(1교시) : 예비품 증명 및 발동기 등의 정비

[학습목표]
예비품 증명 및 관련된 장비품의 수리·개조능력 인정과 예비품 증명 장비의 사용에 대하여 알아본다.

[학습목차]
1. 예비품 증명
2. 장비품의 수리 또는 개조의 능력인정
3. 예비품 증명 장비 사용

[학습내용]
1. 예비품 증명
1) 대상 : 감항증명을 받은 항공기에 장비할 발동기․프로펠러와 건설교통부령이 정하는 안전성의 확보를 위한 중요한 장비품
※ 안전성의 확보를 위한 중요한 장비품
회전익, 트랜스미션, 계기, 시동기, 연료펌프, 윤활유펌프, 산소조절기, 무선통신기기, ILS수신장치, 기상레이더, 도플러장치, 자동조종장치 등 (시행규칙 제45조 참조)
2) 검사범위
① 신품의 경우 : 당해 장비품의 설계․제작과정 및 완성후의 상태
② 수리·개조 장비품의 경우 : 수리·개조 과정 및 완료후의 상태
③ 예비품증명을 받고 항공기에 장착된 장비품으로서 계속 사용이 가능한 장비품을 항공기에서 떼어낸 경우 : 떼어낼 당시의 상태
3) 예비품증명 생략의 경우
① 제조․수리․개조에 관한 성능검사 및 품질검사를 받은 장비품 (항공우주산업개발촉진법 제10조)
② 외국정부가 인정한 항공기의 수리사업자가 감항성이 있다고 인정한 장비품으로서 당해 장비품의 제작자가 작성하여 승인을 얻은 정비교범에 따라 수리 또는 개조된 것으로 확인된 장비품

2. 장비품의 수리 또는 개조의 능력인정
1) 각 사업장별 제출목록
① 장비품의 수리․개조능력인정신청서
② 장비품의 수리개조 규정과 장비품의 수리·개조 계획서
③ 제출대상 : 지방항공청장
2) 장비품의 수리․개조규정 포함사항
① 수리 또는 개조방법의 개요
② 수리․개조능력 인정기준에 적합함을 증명하는 사항
③ 인정을 받고자 하는 수리 또는 개조의 범위
3) 장비품의 수리․개조능력 인정기준 : 항공기 수리개조능력 인정기준을 따름
4) 장비품의 수리․개조능력 인정서 교부 : 다음의 구분에 따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나무의이해 족보, 중간기말 정리또는 시험문제 있습니다.
  • 기말 미국에서 합판은 여러 상품에 사용됐다. 즉, 문짝, 책상, 오르간, 의자, 재봉틀 그리고 기타 대부분의 가구에 사용됐다. 1905년 lewis와 clark 박람회가 미국 oregon주, Portland시에서 열렸는데, Portland 합판제조회사는 최초로 douglas-fir(미송)3매로 제조된 합판을 전시하였다. 그러나 합판의 역사도 접착제의 개발에 따라서 많이 달라졌다. 1920년까지는 합판제조에 사용하는 접착제로서 동물의 뼈에서 제조된 아교, 식물에서 기원된 콩, 카제인, 그리고 동물혈

  • [전쟁과법]최종 요약 정리본
  • 항공기전투원비전투원2)비정규군(1)민병대 및 의용대①부하를 위하여 책임을 지는 책임자가 있을 것②멀리서부터 식별할 수 있는 고착된 식별표장을 가질 것③무기를 공공연하게 휴대할 것④전쟁의 법규 및 관례를 준수할 것(2)군민병-스스로 무기를 들고 싸우는자-위의 4가지에 해당x(3)해상 및 공중의 비정규군-충돌당사자국의 일반 상선, 비군용 항공기, 승무원 적으로부터의 공격 면하기 위해 대항하는 경우 전쟁관련 법규 준수해야 교전자

  • [교육행정] 수월성과 평등성에 대한 고교평준화 정책- 대안학교를 중심으료
  • 기말고사에도 출제해 교과지식의 응용을 유도했다. 자율학교 실험 1년 와부고를 가다 . 중앙일보. 2009. 03. 16 그렇다면 학생 만족도는 어떨까.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29명(58%)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부분별로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자유로운 학교 분위기를 가장 많이 꼽았고, 다양한 방과 후 수업과 체험 활동, 좋은 시설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서울 개방형 자율학교 1호 원묵고교 가보니,세계일보, 2007. 04. 17다음은 개방형 자

  • [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항공사 등이나 상품을 판매하는 고객들에게 다른 여행업체보다 낳은 이미지로 접근하기 때문에 더 많은 실적을 올릴 수 있는 것이다-참 고 문 헌-윤대순. 여행사마케팅. 대왕사. 1999정익준. 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2000박호표 외.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이선희. 여행업경영개론. 대왕사. 2002윤대순. 여행사경영론. 기문사. 2002하나투어 홈페이지 WWW.HANATOUR.CO.KR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WWW.VISITKOREA.OR.KRyjchoi@wowtv.co.kr painmi@stockdaily.co.krjbleec@mon

  • [경영학] 현대자동차 분석
  • 항공의 경우 몽골에 황사방지를 위한나무심기 행사를 벌이며 현지 정부ㆍ지역민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었다. 재계 관계자는 기업이 글로벌화 되면서 궁극적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상황이라며 특히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철저한 현지화와 현지 봉사활동으로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에 애로점도 많다. 지난해 전경련이 국내 239개 기업과 78개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