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가 인지하는 치과의료서비스 속성별 평가와 환자만족도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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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2.연구 대상 및 방법
3.연구결과
4.고안
본문내용
치과의료기관평가 시범사업에서 조사된 3년간의 환자만족도 조사 활용

환자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치과 의료서비스의 질 구성요소 확인

치과의료서비스 공급자에게 병원 경영의 전략적인 시사점 제시


환자의 권리, 인력관리, 진료체계, 감염관리, 시설관리, 질 향상 활동, 의료정보, 입원 등



전반적인 시설 수준
개인정보누출 보호
환자의 의뢰
설명 충실성
진료 절차(예약, 대기시간 등)
소공포/보안경 착용
정기적 구강검진
치료종결 후 건강호전에 대한
질문 등



치과의료서비스 만족도 구성요소가 전체 환자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독립변수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및
치과의료서비스 만족도
구성요소

종속변수

치과의료기관
전체 만족도 점수

양측중도절단회귀분석

Reference group

Type : group A
Age : under 19 years
Gender : male
Education level : middle school or lower
Types of dental visit :
First vis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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