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학] 디지털 패션산업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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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패션산업의 변화
-(1) 인터넷 파워블로거 (소셜웹)
-(2)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02 소셜미디어
03 구찌와 루이비똥
04 의의

본문내용
(1) 파워블로거
네이버ㆍ다음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영향력이 큰 블로그(blog)를 운영하는
– 네이버 백과사전

16살. 학생.
스타일 루키(Style Rookie) 운영자
하루 7만명의 방문자 수
뉴욕 타임즈에 ‘디자인 영감을 주는 100대사이트’ 선정
각종 fashion week에서 유명 디자이너 쇼의 제일 앞줄을 차지하는 영향력있는 패셔니스타

84년생. 모델
패션토스트(Fashiontoast) 운영 중
하루 3만5천명의 방문자
모델로 활약, 현재는 의상도 직접 제작
패션 관련 다양한 사업을 전개 중
미국과 한국, 일본의 보그지와 인터뷰
대단한 파급력을 가짐.

90년생. 패션 에디터
Julialapin 운영 중
외국에선 타비 게빈슨보다 먼저 알려짐.
소녀다운 컨셉, 컬러매치 강점.
국내에서도 스트릿패션사진이나 파티사진
해외에선 셀러브리티 급으로 많은 유명한 디자이너에게 사랑받고 있음.

갈라 곤잘레스(Gala Gonzalez)
27살. 신상을 많이 밝히지 않음
AMLUL 운영 중.
럭셔리한 명품 브랜드와 빈티지 제품의 믹스매치 능력.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가진 옷을 스타일링하는 보통 패션블로거들과 달리 여러가지 스타일을 소화.


(2) 기업이 참여한 소셜웹

엘르엣진 (엘르의 웹 매거진 사이트)

양방향시스템의 선구적 도입

웹사이트 > 스마트폰어플로 이어지는
양방향 시스템의 유동적 변화


1. 소셜미디어란?
온라인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그들과의 관계에 기반하여 자발적으로 소통하는 데 활용되는 온라인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
소셜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2. 소셜미디어의 특성
사용자의 참여를 제한하지 않는다.
정보 및 콘텐츠의 공개를 통한 쌍방향성 소통
커뮤니티 중심의 확산, 연결

“참여, 공개, 대화, 커뮤니티, 연결”
-> 소셜 미디어 마케팅으로 활용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mckpub&logNo=70114000105&viewDate=¤tPage=1&listtype=0
http://pinknotch.tistory.com/13

패션마케팅 사례연구 –이윤정, 고은주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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