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와 푸드스타일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색채와 푸드스타일링이라는 주제를 선택한이유
(2)푸드스타일링의 소개

2.본론

(1)음식과 색채
①색채의 역할 - 색채의 영양기능과 통상적인 색채의 역할 비교
②색채의 숨겨진 의미 - 색깔별로 느껴지는 식품의 이미지
(2)색채와 맛의 관계 활용
(3)색을 활용한 푸드스타일링의 소품
(4)전통음식과 색채

3.결론

*간단한 정리
*요약

본문내용
Ι. 서론

(1)색채와 푸드스타일링이라는 주제를 선택한이유

음식을 느끼는 오감인 시각, 미각, 후각, 촉각, 청각 중 시각이 음식을 느끼는 감각의 87%를 차지한다. 그 만큼 음식의 시각적인 측면이 매우 중요한데, 시각을 자극하는 음식의 모양, 색 중에서 색을 활용한 푸드스타일링을 설명하고 싶다.
색깔이 중요하게 쓰임 받고, 중요한 도구로 활용이 되는 분야를 고민하다가 음식을 맛있고, 신선하고, 보지 좋게 만드는 푸드스타일링을 떠올리게 되었다.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생활의 질이 향상되고 국민소득이 증가되면서 식품의 1차 기능인 영양 기능이나 2차 기능인 감각 기능, 그리고 3차 기능인 생체조절 기능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여기에 더하여 오감 특히 시각을 통한 즐거움을 느끼고자 하는 욕구가 확산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음식에도 미적감각과 색에 대한 이해를 발휘할 수 있음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싶었다.


(2)푸드스타일링의 소개
음식이 가지는 영양적 기능이나 생체 조절 기능으로만 끝나는 메뉴개발이 아닌 이러한 음식들을 소비자들로 하여금 식욕과 구매욕을 끌어 올리기 위하여 음식을 보기 좋게 디자인하고 코디네이트하는 것을 푸드스타일링 이라고 한다. 현재 잡지, 요리책, 식품의 방송광고(CF), 메뉴판, 식품광고포스터, 패키지(포장) 스타일링 등 다방면에서 활용이 되고 있다.

현재 푸드스타일링은 광고 효과를 거두는 기능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2009 시드니 세계 음식 축제 광고 포스터


Ⅱ. 본론
(1)음식과 색채
①색채의 역할 - 색채의 영양기능과 통상적인 색채의 역할 비교
-흰색의 영양적 기능 역할 : 부인병 예방효과와 암세포 억제
종류에는 콩나물, 생강, 바나나, 배, 마늘. 감자. 무. 버섯. 알로에 등이 있고, 흰색 음식에는 부인병예방효과와 암세포 증식 억제능력이 뛰어난 안토크산틴 성분이 들어있다. 안토크산틴 중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의 효과를 내 폐경기 초기 증상을 완화시키며 흰색 음식은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골다골증. 노화방지에도 매우 좋다.
흰색의 통상적인 역할 : 순결함. 고결함. 깔끔함을 나타냄

-노란색의 영양적 기능 역할 : 면역력증강과 피부보호효과
오렌지. 망고. 밤. 호박. 옥수수. 감, 살구. 황도. 유자. 파인애플. 파파야 등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증강시켜 암과 노화를 막아준다.
알파카로틴 성분은 비타민 A로 전환되 백내장.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을
예방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노란색의 통상적인 역할 : 활달함. 귀여움을 나타냄
참고문헌
푸드스타일링, 2005, 김경미 외, 교문사
-http:/www.imageclick.com/
-blog.naver.com/foodstylejw/100111137713
-www.myfoodstor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생활관리학] 배색을 이용한 푸드 스타일링
  • 푸드/테이블 스타일링은 바로 이러한 시각적 요소를 충족시키기 위한 식공간의 연출이다.color, 식욕, 그리고 마케팅!색채의 특징을 이용해 생겨난 먹을거리 판매전략이 컬러마케팅이다. 이미 오래전부터 외식업체에서는 컬러마케팅으로 먹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고 있다. 색채마케팅의 대표적 브랜드가 코카콜라이다. 빨강이 작열하는 태양을 상징하는 주조색이라면 흰색은 작열하는 태양 아래 더위를 달래는 물보라처럼 튕기는 액센트 컬러이다. 얼

  • [사회학] 웰빙열풍의 양상과 그에 따른 사회문제,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고찰
  • 푸드에도 ‘웰빙 버거’와 같은 웰빙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렇게 쏟아지는 ‘웰빙’ 홍수 속에 국내의 웰빙 열풍은 그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지난해 상반기에 명품족이 과시적 소비 성향으로 인기를 끌었다면, 웰빙은 하반기부터 소비 트렌드의 전면에 갑자기 부상했다. 웰빙 열풍은 사치풍조 무관하지 않다. 대상자의 능력이나 취향과는 상관없이 고가의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건강식이 ‘웰빙음식’으로 자리잡았고, 노동 강도나 근무시간과

  • [스타일리스트][하우징스타일리스트][의상스타일리스트][잡지스타일리스트][푸드스타일리스트][광고스타일리스트]하우징스타일리스트, 의상스타일리스트, 잡지스타일리스트, 푸드스타일리스트, 광고스타일리스트
  • 박래경 씨의 감각적인 집, 한국주택학회박종오(2007), 광고 스타일과 기업이미지의 상관성 연구, 중앙대학교이현우 외 3명(2010), 바이오하우징 성능평가지표 기준 마련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환경학회정태경(2009), 현직 푸드스타일리스트와 지망생의 직무 인식도, 숙명여자대학교최민정(2007), TV홈쇼핑에서의 패션스타일리스트역할에 관한 연구, 동덕여자대학교한정원(2007), 잡지에서의 스타일링 기능과 스타일리스트의 역할, 숙명여자대학교

  •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현실과 문제점 및 재고찰(프로그램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 푸드 코디네이터로서 요리에 관련된 영역을 통합, 조성, 창출하도록 이에 합당한 지식 을 습득하게 할 것이다.Ⅷ. 푸드 코디네이터의 관련 업무1. 푸드 스타일리스트 - 푸드 스타일리스트는 만들어진 요리를 먹음직스럽고 맛깔스럽게 사진으로 형상화시키기 위하여 그릇에 담거나, 주변의 소품을 준비하는 일을 한다. 음식을 그릇에 담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색채와 비율이다. 이런 색채감각은 일상에서 색을 느끼고, 의식하는 것으로부터 길러진다.

  • 주황색 유래의미와상징마케팅사례[Orange color derived meanings and symbols Marketing Case]
  •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모노톤의 심플한 원피스에 더해진 오렌지 컬러 슈즈, 클러치는 전체적인 룩의 분위기를 업시켜 주는 대체불가 아이템이다. 시선을 사로잡으면서도 발랄한 페미닌 무드를 더해줘 은근한 포인트 역할을 한다. 하지만 여러 아이템을 오렌지 컬러로 매치할 경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떨어트릴 수 있다. 특유의 밝고 비비드한 색채가 너무 많이 사용될 경우 싸구려 같은 인상을 주기 때문. 특히 강렬한 주황색은 신경을 건드리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