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과 문화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6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현재 호텔 및 외식업체의 현장에서 수십년간 근무중인 프로전문가가 만든 자료로써 식생활과 문화의 이해에 대하여 상세하게 정리하였고, 오랜기간 심여를 기울여 만든 결과 일반인 특강 및 현 대학교 호텔조리외식계열에 사용되는 최적의 전문 자료임(A+ 점수자료)
- 목차
-
1. 식생활, 구조와 형태
2. 식생활의 과학화
3. 식생활의 문화적 검토
4. 식생활 문화의 구조
5. 식사문화와 식문화
6. 각 문화권별 식사행동 체계
7. 기호식품과 혐오식품
8. 식생활의 형성요인
9. 식생활의 발전과정
- 본문내용
-
9. 식생활의 발전과정
[메슬로우(Abraham H Maslow)의 욕구5단계설]
인간에게는 5단계의 욕구가 있는데 하위욕구가 충족되어지면 상위욕구로 점차 나아간다고 함
(1) 1단계 생리적 욕구(Physiological Needs)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한으로 필요한 음식ㆍ물ㆍ수면ㆍ산소 그리고 배설 등의
욕구
(2) 2단계 안전의 욕구(Safety Needs)
신체의 안전과 동시에 심리적으로 협박당하거나 사회적으로 협박당하는 것을 피하려
는 욕구
(3) 3단계 소속감과 애정의 욕구(Belongingness and Love Needs)
어떤 단체에 소속되어 소속감을 느끼고 주위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음을 느끼고자
하는 욕구
(4) 4단계 존경의 욕구(Esteem Needs)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존경 받고자 하는 욕구
(5) 5단계 자아실현의 욕구(Self-Actualization Needs)
자신의 가치관을 충실히 실현시키려는 욕구, 인생의 의미, 삶에 보람을 느끼며, 아름
답고 풍요롭게 살고 싶은 욕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결혼관 레포트
- 한중일 차문화 레포트
- 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 의식주행으로 살펴본 중국문화
- 독신가족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에너지절약][에너지][에너지위기]에너지절약의 개념, 에너지절약의 목표, 에너지절약의 필요성과 에너지절약의 의식 실태, 에너지절약의 예화 자료 및 에너지절약의 방법, 향후 에너지절약의 실천 방안 분석
- [구매 만족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청소년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해석적 요약)레포트 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사진학개론_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차를 통하여 바라본 동서양의 이야기
- 메뉴계획 수립과정에 관한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