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 측면과 부모측면에서의 협력의 필요성을 생각해보고, 협력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보육시설과 부모와의 협력의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시설 측면과 부모측면에서의 협력의 필요성을 생각해보고, 협력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보육시설과 부모와의 협력의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보육시설 측면에서 협력의 필요성
2.부모측면에서 협력의 필요성
3.보육시설과 부모와의 협력의 유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목차
보육시설 측면과 부모측면에서의 협력의 필요성을 생각해보고, 협력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보육시설과 부모와의 협력의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보육시설 측면에서 협력의 필요성
2.부모측면에서 협력의 필요성
3.보육시설과 부모와의 협력의 유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육시설 측면과 부모측면에서의 협력의 필요성을 생각해보고, 협력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보육시설과 부모와의 협력의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보육시설 측면에서 협력의 필요성
2.부모측면에서 협력의 필요성
3.보육시설과 부모와의 협력의 유형
부모와 보육시설의 역할을 넘어서 실제로 기관과 가정이 연계하여 유아의 교육을 진행하기란 쉽지 않다. 왜냐하면 다양한 배경의 부모들을 포함시키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기가 어렵고 부모교육 전문가로서 교사의 역할 인식이 부족하며 부모들도 연계의 필요성을 절감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현대 보육시설의 부모교육은 부모회, 참관, 가정통신, 면담, 가정방문과 같은 소극적인 형태와 부모가 교사 보조자나 지원자로서 학급의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형태, 또는 부모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조직, 행정에 결정자로서 참여하는 진보된 형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모교육의 형태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들이 자신의 상황과 여건에 맞게 유아교육기관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즉 부모-보육시설 간 협력 유형으로는 직접적 협력방안과 간접적 협력방안이 있으며 직접적 협력방안은 유치원 중점 활동 소개, 참관 수업, 학부모 워크숍, 가족 책 나들이 등을 통해 협력할 수가 있으며 간접적 협력방안은 인터넷 카페 운영, 가정 통신문 발송 등을 통해 협력할 수가 있다. 따라서 보육시설과 부모와의 협력 유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가족관계학] 기혼딸과 친정어머니의 모녀관계 성격과 변화 - 딸의 이야기
  • 수 있다고 말한다. 보살핌의 책임에서 면제되는 남성과 달리 죄의식과 자기혐오를 투사하기 쉬운 여성들끼리의 관계에서 어머니와 딸의 통합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아드리엔느 리치가 말했듯 우리는 어머니 ‘혹은’ 딸이 아니라, 어머니인 동시에 딸이다.어머니와 딸, 모성을 다룬 국내 여성주의 연구는 양적으로 소수이다. 그나마 모성이데올로기/모성의 사회적 구성의 측면에서 ‘어머니 됨’에 대해 다룬 논문이 대부분이고(변혜정 1991; 김

  • 영유아보육법 레포트
  • 보육사업의 배경 우리사회가 급속한 도시화산업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와 핵가족화의 심화로 자녀양육 문제를 가정 내에서 해결하는 것이 어려워졌을 뿐만 아니라 경제발전에 따른 생활수준 향상 등 시대적 여건에 맞는 전문적인 아동보호를 하기 위해서 보육사업이 정부 중요정책으로 필요하게 되었다.우리나라의 보육사업이 정착되기까지는 1945년 이전의 빈민아동 구제사업시기와 정부수립 후 후생시설운영요령시기, 아동

  • 현행 방과후 아동보육서비스 연구
  • 생각하지 못했다. 이러한 문제점에 주목해 참고논문을 찾는 과정에서 조원들은 예상 밖의 결과를 찾게 되었다. 방과 후 아동보육서비스의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많은 논문들은 프로그램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조원들은 논문들이 제시하는 통계적 수치나 만족도 결과와는 상반되는 아이들의 발언에 의문을 제기했고 이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2.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본 연구는 국내의 방과

  • 논문번역 Defining moments
  • 대해서 숙고할 수 있도록 하는 학습 기회를 제공해야만 한다(Darling-Hammond, French & Garcia-Lopez, 2002). Nieto(2002)는 다음과 같이 언급한다. 유감스럽게도 “교사교육과정에서 최근까지도 계층화와 불평등에 대한 논의는 광범위하게 결여되어 있고”, “힘과 특권, 그리고 이들이 언어, 문화, 학습과 어떻게 결합되어 있는지, 또한 전형적으로 학교 담화에서 드러나지 않는다”. 교사교육자들이 이런 문제를 중요시할 필요성을 인식함으로써 이것이 변하는 것은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교육은 가르침과 배움을 통한 인간형성의 과정으로서 어린 시절은 물론이려니와 평생을 두고 지속되어지는 생존의 필수적인 요소이며 사회적 조건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교육이 공 교육화 되면서부터 학교교육이 교육의 중심에 놓이게 되었으며, 특히 우리사회에서는 학교교육이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학교교육을 거쳐야만 인간으로서 인정을 받는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정성경, 199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