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와 중세 사회의 여성의 지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고대 사회
2. 중세 사회
3. 여성 억압의 이데올로기
4. 끝마치면서...
- 본문내용
-
본문내용
같은 고대 사회라 하더라도 여성의 지위는 지역과 사회, 계급, 계층에 따라 다르며, 같은 사회도 시기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다. 또 같은 고대 그리스 로마 사회만 하더라도 결코 정체된 동일한 사회가 아니었다. 로마 시대의 초기에는 강력한 가부장제가 있었지만, 후의 제정 로마 시대 전성기에 이르자 가부장권이 현저히 약화되었다. 그러므로 고대 여성의 지위에 대해 일률적으로 말할 수는 없다. 뿐만 아니라 고대 사회의 여성의 지위에 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분들이 많다. 역사 책들은 여성의 생활, 특히 하층 여성들의 생활에 대해서는 전해 주는 바가 아주 적다.
다음에는 고대 노예제의 전형인 고전 古代, 즉 그리스 아테네 황금기(B.C. 450-350)와 고대 로마제국 전성기(A.D. 50-150)의 여성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여성의 지위변화를 역사발전의 전형적인 발전단계 속에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이 자료를 본 회원이 가장 많이 추천한 자료
[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