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작가 `이수지`의 아동관과 작품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생애

2. 작가의 세계
1) 작가의 세계관(아동관)
2)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

3. 작품소개
1) 검은새
2) 거울 속으로
3) 나의 명원 화실
4) 움직이는 ㄱㄴㄷ

*작품연보, 수상경력,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생애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나서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Camberwell College of Arts, London, U.K에서 북 아트(Book Arts)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수지 작가는 2000년 북 아트 공부를 위해 영국으로 갔다. 그녀는 북 아트란 책을 직접 만들거나 디자인 하는 것, 책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 기존의 책을 새롭게 설계하거나 꾸미는 것까지 굉장히 광범위한 분야를 아우르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본인의 그림책 작업을 ‘아트’라고 생각하면서 일러스트레이터보다는 아티스트이고 싶다는 것이 그녀의 소망이다. 일상의 모든 것이 멋진 그림책을 위한 계기라고 생각하며 즐겁게 작업에 임하였으며, 2001년 영국에서 공부하고 있었을 때 졸업 작품으로 준비하고 있던 <Alice in Wonderland>를 들고 볼로냐로 가벼운 마음으로 구경을 갔다. 그 곳에서 그녀의 작품을 본 출판관계자가 출판사의 편집자를 소개한 것이 계기가 되어 그 후 완성된 책을 보내 줌으로서 출판되는 행운을 얻었다. 이것을 시작으로 그 다음해에는 더미 북 2권을 준비해 2권 모두 책으로 출판될 수 있었다. 2000년 영국으로 유학을 떠난 뒤 미국을 거쳐 현재 대학교수인 남편, 아이 둘과 싱가포르에서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나의 명원 화실>(비룡소, 2008), <검은 새>(천둥거인, 2007), <동물원>(비룡소, 2004), <거울 Mirror>(Corraini, 이탈리아, 2004),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Alice in Wonderland>(Corraini, 이탈리아, 2002), <파도 Wave>(Chronicle Book, 미국, 2008) 등이 있다.

참고문헌

*작품연보
-그림자놀이(미국, 2010)
-파도야 놀자(미국, 2008)
-나의 명원 화실(한국 2008)
-검은 새(한국·프랑스, 2007)
-움직이는 ㄱㄴㄷ(한국,2006)
-우리는 벌거숭이 화가(한국, 2005)
-동물원(한국, 2004)
-거울 속으로(이탈리아, 2003)
-토끼들의 복수(스위스, 2003)
-이상한나라의 앨리스(이탈리아, 2002)

*수상경력
<토끼들의 복수>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픽션부문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2002)
-스위스 문화부의 “스위스의 가장 아름다운 책”상 수상(2003)
<검은 새>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픽션부문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2005)
<동물원>
- NCTE(미국영어교사협회) 주목할 만한 어린이 책 수상(2008)
<파도야 놀자>
-미국 일러스트레이터협회(미국)에서 올해의 원화전 금메달 수상(2008)
-미국 Publishers Weekly에서 최고의 어린이 책으로 선정(2008)
-미국 학교도서관저널에서 최고의 어린이 책으로 선정(2008)
-미국 Kirkus Review에서 최고의 어린이 책으로 선정(2008)
-미국 The New York Times에서 ‘우수 그림책’으로 선정(2008)
-스페인 Gremio de Libros de Madird(마드리드 서점 연합회)의 “그림 책 상” 수상(2008)
<그림자놀이>
-Rio de Janeiro FNLIJ Book fair에서 image-book(글 없는 그림책)부문에서 최고상 수상(2010)
-미국 뉴욕타임스에서 “우수그림책”으로 선정(2010)

[출처, 참고문헌]
작가의 이글루스
http://blog.naver.com/wlflwyk?Redirect=Log&logNo=120155988921
http://www.suzyleebooks.com/home.htm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ksjae0207&artSeqNo=1399177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12112114435&code=960205
http://blog.naver.com/olossi?Redirect=Log&logNo=120099560408
http://cafe.naver.com/hbooks/2725
http://cafe.naver.com/bir/23089
http://blog.naver.com/rapunzell73?Redirect=Log&logNo=40149044495
http://cafe.naver.com/rgchild/109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8&aid=0000252283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5301608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345883
http://blog.naver.com/iamyjy?Redirect=Log&logNo=130051961982
http://blog.naver.com/pbv2021?Redirect=Log&logNo=7012821509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소한 작품이었으나 만족합니다.
  • sj***
    (2013.06.12 20:11:17)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문학교육
  • 문학은 사실적인 것이든 허구적인 것이든 기본적으로 인간의 삶을 표현하고 있는데 작가가 창의적 상상력을 통해 인간의 감정과 사상을 담아내면 독자 또한 상상을 통해 공감하면서 감동을 자아내게 된다. 유아문학은 유아와 문학이 결합된 용어로 문학 작품으로서의 보편성과 대상에 있어서의 특수성을 동시에 내포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유아 문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보다 포괄적인 아동 문학의 관점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부자연스럽

  • 유아문학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 의 여러 가지 갈등을 허구적으로 묘사하고 그것을 통해서 독자를 감동시키며 ‘인간이란 무엇인가’ ‘인생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라는 문제를 진지하게 탐구하도록 하는 예술이라 할 수 있다.아동문학이란 작품의 문학적 가치를 통해서 어린이를 건전한 사회적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인도할 것을 목적으로 삼으며, 성인이 독자인 어린이의 발달단계에 알맞게 창조한 문학이다. 아동문학은 성장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작가의 선의에

  • [국문학] 아동문학의 흐름연구
  • 아동문학의 개념1. 아동문학의 뜻 아동문학이란 한마디로 아동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쓴 특수한 문학으로서 동요동시동화아동소설아동극 따위가 포함된다. 그 대상이나 작품의 소재나 기능의 한계성 때문에 특수문학으로 분류시키기도 한다. 또한 아동문학이란 용어는 아동과 문학의 합성어로 영어에서도 Childrens Literature 혹은 Juvenile Literature 라고 써서 역시 두 개의 단어가 결합하여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작가가 일차적으로 아동들에게

  • [유아문학] 아동문학교육의 방향
  • 문학작품 자체가 독자에게 조는 감동과 미적 체험은 작가의 의도나 교사 또는 전문가의 분석과는 다를 수 있다는 입장을 취함 - 교사가 문학작품에 대해 아는 것이나 작품 속에 있는 것을 학습자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느끼고 반응해가면서 학습자 개인에 의해 만들어지는 방식으로 진행 - 학습자의 문학적 경험이 능동적으로 생산되도록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 구성주의적 패러다임을 반영한 교수학습 방법이라 할 수 있다. 2) 아동문

  • 그림형제와 독일문화 그림형제와 그림동화 서술자로서의 그림형제 사회경제적 차원에서 본 동화
  • 문학적으로 표현하기.그림형제와 그림동화Part 1.서술자로서의 그림형제⑴ 민족적인 사상의 흐름 독일의 정치적 상황과 연관지어 생각해 볼 때, 그림형제는 나폴레옹의 침략으로 정신적 지주를 잃어버린 독일인에게 가장 민족적이고 독일적인 것의 추구가 절실히 요구됨을 주시하고 이러한 자신들의 사상을 KHM에 반영하고 있다.이를 위한 노력 : → 프랑스의 페로 동화와의 강한 모티브적 연계성을 보이는 작품들을 삭제하고, 외국적 원전을 지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