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아리스토텔레스와 자유교육의 전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목차
-
1.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
2. 아리스토텔레스 교육사상과 철학
3.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유교육
4. 자유교육 비판점과 의의
- 본문내용
-
1.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
․ 목적론 : 모든 사물은 그 사물이 존재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고 그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변화와 운동의 원리를 담고 있음
(1.4.1.0.1. 니코마코스 윤리학 )
<인간은 본성적으로 아무런 기능도 없는 것인가?
눈이나 손이나 발이 그리고 일반적으로 신체의 부분들의 하나하나가 분명히 어 떤 기능을 가지고 있듯이, 우리는 이와 마찬가지로 인간에게도 이 모든 것들 이 외에 어떤 무언가의 기능(목적)을 상정해야 하지 않는가? >
․니코마코스 윤리학 원전 : 인간의 교육에도 〚 〛이 존재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