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영유아 인지 발달과 학습 증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영아의 독특성
II. 관계를 통한 발달과 학습
Ⅲ. 인지 발달과 학습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
본문내용
영아의 능력
→생후 3년 동안 세상에 대해 알기 위해 자신 의 능력과 부모 및 교사의 지원을 사용.
이는 학습의 기초

집중


실행기능

● 자기 조절을 하고 환경에서 적절한 정보에 주의집중을
할 수 있는 능력
● 계획하고 연관시키며 행동을 조직할 수 있는 능력 (Eslinger,1996)
● 자신의 행동을 융통성 있게 변화시키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


● 자기 조절 : 자신의 반응 통제→흥미 유지

● 애착관계 : 성인이 자신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
이라는 확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유아 스스로 고안한 활동을 지원하고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돕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유아에게 주므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주요 경험을 설정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주요 경험은 국가와 문화에 관계없이 전 세계에 걸쳐 유아의 이성적 사고의 성장에 중요하다.2) 교육목표 및 원리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교육원리는 능동적 학습, 주요 경험, 계획-실행-평가과정, 부모참여이다. 교육목표는 우선 영유아가 사건, 개념 등과 관련된 학습에

  •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만4세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통합적 요리 활동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발달적 특징과 흥미에 적합하며 일상생활과 인접한 수학개념의 발달과 친사회적 행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개발이 시급하다. 한편, 우리나라 유아교육은 통합적 유아교육과정에 의거한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유아교육에서 통합교육이란 유아의 경험, 흥미 및 요구와 교육 내용을 통합하고 유아와 유아 주변의 인적, 물적 환경을 통합하며 또한 교과목을 통합적으로 재조직하여 가르치는 방법이다. 유아교육에서의 교수학습은 다양한 활동으로

  • 사회사업현장실습 사업계획서 저소득 가정 아동의 인성교육
  • 2) 아동의 긍정적인 인성 발달과 부모들의 경제활동에 집중을 도모할 수 있다. Ⅸ. 사회복지사의 의지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아동들이 스스로 즐기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고, 아동들의 프로그램 평가 결과를 토대로 아동들에게 긍정적으로 영향을 크게 미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더욱 세분화 및 전문화하여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유아정 서사회화를 위한 교사희 역할
  • 유아들은 화내는 부모를 쉽게 모방했을 수도 있고, 또 그런 정서적 환경에서는 감정 조절하는 방법을 학습하기가 힘들기에 문제행동까지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이처럼 유아의 정서발달에 있어서 부모의 기여도가 강조되어 온 것에 비해, 유아의 정서사회화자로서 교사의 역할에 관한 구체적 연구가 매우 부족하다. 해마다 취업모가 증가함에 따라 유아교육기관을 이용하는 영유아들의 수가 증가하고, 교사와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장

  •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몬테소리, 숲 유치원 , 발도르프 , 하이-스코프 , 카미 드브리스 , 다중지능 교육과정, 디스타
  • 발달에 따라 교육내용을 통합하고 실제적인 경험과 사고를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 형식을 취하는 교육과정을 시도하였다.1989년 카츠(Katz)와 차드(Chard)는 프로젝트 활동이 유아의 인지적, 학문적, 정서적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밝히고 ‘프로젝트 접근법’이라는 교수방법을 제시하였다. 최근의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과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 교육과정에서도 교과의 통합과 협동학습, 그리고 지역사회 참여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