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읽기교육의 지도 내용과 방법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초등교육평가][국어과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국어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국어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국어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국어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국어교육평가 분석
- 읽기교육(읽기지도)단계, 읽기교육(읽기지도)사례,토의,문학중심, 읽기교육(읽기지도)방법,시사점
- 중등(중학교) 국어교육(국어과) 문학중심읽기지도, 작문지도, 중등(중학교) 국어교육(국어과) 희곡지도, 중등(중학교) 국어교육(국어과) 진로지도
- [초등학교 국어교과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분석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국어과 교육과정의 변천
- 목차
-
1. 초등학교 국어과 읽기 지도의 내용
2. 읽기 지도 원리와 방법
3. 읽기 평가
- 본문내용
-
단어를 인식하고 말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 단어가 상황 속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분명하고 정확하게 이해하기는 어렵다. 읽기에 있어서 읽는 사람의 본질적인 목표는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다. 따라서 교사들은 읽기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고, 아동들로 하여금 이해하면서 읽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이성은. 국어과 열린교육. 1999. P79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읽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초등학교 교과 과정 중 읽기에 대한 내용을 파악, 지도의 원리와 방법을 알고 평가의 목적과 방법을 이해한다.
1. 초등학교 국어과 읽기 지도의 내용 김상돈. 신통합초등교육과정 상. 2002, P474~475
(1) 초등학교 국어과 읽기 지도 내용의 특징
① 모든 학생들이 그 단계에서 도달해야 할 목표를 토대로 학습 활동을 제시.
② 읽기의 기본 원리는 낱말 이해, 내용 확인, 추론, 평가와 감상 등으로 구분하고, 이에
따라 내용을 설정, 제시함.
③ 1~5 학년은 학습자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주로 표기 해독과 낱말의 이해에, 학년이
올라갈수록 평가, 감상에 비중을 둠.
(2)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 (읽기 영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