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y Kelly 생애와 작품의 의의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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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대적 배경
2.Mary Kelly
3.Post-Partum Document
본문내용
Mary Kelly관련 비평과 여성주의 외의 논제

“나는 런던의 헤이워드 화랑에 그런 해방된 여성미술가들의 작품이 모여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싫다. …….(중략)…..나는 퀸 샤롯 병원(서런던에 있는 산부인과)의 대기실이나 마더케어(mothercare:유아용품, 여성용품을 취급하는 체인점)의 휴게실에서는 사뭇 빛을 발할 수 있는 것들을 깎아내릴 생각은 없다. 다만 헤이워드에서 그런 것을 보게 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케네스 로빈슨, <변덕스런 화랑>, 펀치punch, 1978

“그녀(메리 켈리)는 예술작품을 단지 그 자체로 완결된 작품으로 보여주는 것을 부정하고 오히려 전시한 기록들이 사람들에게 논의됨으로써 힘을 발하는 공간으로 전시를 활용하고 있다. 작품은 일체의 시장가치를 지니지 않으며, 이 작품이 진정한 의미를 획득하는 것은 관객이 그 기록을 읽고 의미를 이해한다는 반응을 보임으로써 예술가가 전시한 그 작품이 보충될 때이다.” /로라 멀비, Spare rib, 53, 1976, p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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