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영] SK wvyerns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Baseball club marketing why important?
■ Problem of baseball club marketing
■ A form of Korea baseball club
■ A profit structure of Korea base ball club
■ History of SK wyverns
■ Success main factor
■ SK wyverns business strategy
1. Sportainment
2. Green sportainmant
3. Edu Sportainment
4. Marketing linked with community
5. Various sponsor
■ Results of SK wyverns marketing
■ Conclusion

본문내용
■ Baseball club marketing why important?
최고의 스포츠였지만 2002년 월드컵 이후 축구의 관심 증가 및 뚜렷한 국제대회 성적 없고 특별한 마케팅 전략 없이 MLB 나 일본 프로야구 모방 프로야구 쇠퇴했던 프로야구

2006년 WBC4강, 2008년 베이징올림픽 전승 우승, 2009년 WBC 우승으로 부흥으로 제 1의 스포츠가 되었다. 그 결과 프로야구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다. 아래 자료들로 이를 증명할 수 있다.



■ Problem of baseball club marketing
프로야구의 공식기록은 흑자이나 사실은 적자이다. 그 이유를 알아보겠다.


■ A form of Korea baseball club
우리나라의 구단은 대기업 중심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홍보비용으로 책정하여 이미지 제고 효과를 노린다. 우리나라의 10대 기업 중 6개 기업이 프로야구 구단을 소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프로야구 마케팅 성공사례와 한화이글스의 마케팅 방안
  • 마케팅에 도입을 하였다. 이에 탄생한 것이 그린마케팅으로 기존 스포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환경을 접목시키는 마케팅으로 인천시와 에너지관리공단과 연계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린마케팅의 일환으로 프로야구단 최초로 탄소중립 프로그램에 가입했으며 재활용 PET병으로 선수들의 유니폼을 제작하기도 했다. 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SK와이번스 그린봉사대’를 선정해 그린스포츠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프로그램 홍보, 캠페인 활동

  • [마케팅] 프로야구 제9구단 NC다이노스의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전략을 펼쳐서 여러 지역 사람들에게 충성심을 얻어 낸다② 선수 수급NC다이노스는 신생 구단이기 때문에 새로 선수들을 드래프트 하는데 유리한 위치에 있다. 물론 스타 선수들을 영입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뿐 아니라 연고지 출신 선수들의 수급을 꾸준히 해주면서 연고지역 선수들에게는 꼭 가고 싶은 구단 연고지역 팬들에게는 계속해서 응원해 나가야 할 팀이라는 의식을 심어준다.③ 팀 이름NC다이노스의 NC가 모

  • SK나이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포츠 관람 중축인 20대의 관람 비율 적음농구 관람 후 연계되어 갈 장소가 없다. 특색없는 이벤트 진행O9호선 개통으로 접근성 더욱 좋아짐용병 선수들의 투입-> 경기력 향상SK나이츠에 마케팅에 대한 지원 증가T같은 시즌의 프로 배구의 인기 증가 추세2. 같은 연고의 농구 구단 존재3. 목표SK 나이츠에 흥미를 갖게하고 SK 나이츠를 경험 하게하고SK 나이츠를 다시 찾게한다.EN-JOY-FUL4. 전략 + 전술SK 나이츠에 흥미를 갖게 하고 - SK 나이츠를

  • [경영학] SK VS KTF 기업분석
  • 경영을 위한 VOC(고객의 소리)시스템, KM(지식경영)시스템, 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을 구축함.- 향후에는 고객지향적인 e-Management 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 SK >- 회사명 : (주)sk텔레콤- 설립 :1984년 3월. 공기업(1984 ~ 1993) , 민영화 (1994 ~ 현재)- 웹사이트 : http://www.sktelecom.com- 사업영역 :① 무선서비스(M-service) :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서비스(n.TOP), ② 무선호출서비스(Q-stock)③ IMT-2000 ④ 해외사업 ⑤ 스포츠사업 ⑥ 자회사◆ 무선서비스(M-servic

  • [A+]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 감성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7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
  • 경영철학 및 방침, 연혁 (2) 기업로고 의미 (3) 비젼, 미션 (4) 주요 제품 소개 및 분석 본론 경영전략 분석 - 지속가능경영 전략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CHAPTER 3 -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2) 감성,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CHAPTER 4 - 마케팅 7P, SWOT, STP 전략 분석(1) 7P MIX 전략 (2) SWOT, STP 분석 (3) 광고전략, 광고분석CHAPTER 5 - SK텔레콤 차별화 전략 및 핵심역량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