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영] SK wvyerns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Baseball club marketing why important?
■ Problem of baseball club marketing
■ A form of Korea baseball club
■ A profit structure of Korea base ball club
■ History of SK wyverns
■ Success main factor
■ SK wyverns business strategy
1. Sportainment
2. Green sportainmant
3. Edu Sportainment
4. Marketing linked with community
5. Various sponsor
■ Results of SK wyverns marketing
■ Conclusion
- 본문내용
-
■ Baseball club marketing why important?
최고의 스포츠였지만 2002년 월드컵 이후 축구의 관심 증가 및 뚜렷한 국제대회 성적 없고 특별한 마케팅 전략 없이 MLB 나 일본 프로야구 모방 프로야구 쇠퇴했던 프로야구
2006년 WBC4강, 2008년 베이징올림픽 전승 우승, 2009년 WBC 우승으로 부흥으로 제 1의 스포츠가 되었다. 그 결과 프로야구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다. 아래 자료들로 이를 증명할 수 있다.
■ Problem of baseball club marketing
프로야구의 공식기록은 흑자이나 사실은 적자이다. 그 이유를 알아보겠다.
■ A form of Korea baseball club
우리나라의 구단은 대기업 중심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홍보비용으로 책정하여 이미지 제고 효과를 노린다. 우리나라의 10대 기업 중 6개 기업이 프로야구 구단을 소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