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미학] 전시 `소통의 기술`의 기호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함양아 Yang Ah Ham
2.안리 살라 Anri Sala
3.필립 파레노 Philippe Parreno
4.호르헤 파르도 Jorge Pardo
본문내용
함양아는 암스테르담, 이스탄불 등을 옮겨 다니며 활동하여 작업을 하는 작가입니다.
이러한 작가의 개인적 경험을 통해 서울사람들이 공유하는 특정 문화적 감정을 잘 아는 동시에
외부자의 시선으로 사물을 바라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 감상자들은 함양아의 작품을 통해 자신들의 일상을 낯설게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첫번째 작품 <새의 시선> 입니다.
이 작품은 비둘기의 시선으로 서울 구 역사를 촬영한 작품으로
비둘기의 목에 초소형 카메라를 메달아 옛 서울의 모습을 실감나게 녹화한 영상물입니다.

이 작품에서는 ‘비둘기’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보았는데요,
비둘기는 작가를 대신하여 서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주인공이자 작가 자신입니다.
비둘기가 작가를 대신하며 소외되고 불안한 서울 사람들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작품 그림으로 짐작하실 수 있듯, 실제로 이 작품은 먼지 사이로 비둘기들이 날아다니는 어지러운 화면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이는 함께 하지만 소통하지 않는 인간과 비둘기의 관계이자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상징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의 맥락에 관한 연구5나. 맥락 중심 문학교육에 관한 연구63. 연구의 절차10II. 맥락 중심 문학교육의 형성 121. 문학교육 패러다임의 변화122. 맥락 중심 문학 소통의

  • [디자인사] 신소재와 신기술이 근현대 제품디자인과 건축디자인에 미친 영향
  • 의 소형화 (3) 가상현실의 출현(4) 구조의 감춤과 그것이 불러온 제품 의미론(5) 제품 의미론, 제품에 기호학적 외피 입히기Ⅳ. 결론-무거움에서 가벼움으로, 물질에서 비물질으로, 기계에서 전자로의 이행-미술대학 서양화과 2001-13493 김규리Ⅰ. 서론오늘날은 가벼움과 사소함이 구별되는 시대이다. 피터 돌머, 『현대 디자인의 의미- 21C를 향해』, 김태원․ 이동신 역, 현대미학사, 1998, p

  • [팬덤] 텔레비전드라마와 팬문화형성
  • 텔레비전 드라마발 표 자 료텔 레 비 전 드 라 마 와 펜 문 화 형 성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1. 팬덤의 정의 1) 팬이란 2) 팬덤이란 3) 팬, 팬덤이 주체적 수용자로서의 의미화 과정- 기호학적 접근에서의 팬의 의미화- 알베로니의 생산-소비 변증법2. 팬덤의 등장배경1) 팬의 등장 2) 미디어의 변화와 팬덤의 등장 3) 사회심리학적 등장배경3. 팬덤의 역사 1) 우리나라 팬덤의 역사 2) 외국팬덤의 역사4. 드라마와 팬덤 1) 드라마 팬덤의 발생 배경

  •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본
  • 총체 예술의 이해1주차 총체예술의 개념#총체예술의 개념과 시원`1980년대 공연예술계에서 거론되는 중요한 논쟁*총체예술의 개념정의-각 분야의 예술이 개개의 특성을 유지한 채 하나의 일관성 있는 주제 아래 결합하여 새로운 종합적 예술을 창조하는 것이다.*종합예술의 개념정의-각 분야의 예술이 개개의 특성을 잃어버린 채 일관성 있는 주제 아래 종합되어지는 예술이다.>결론: 총체예술에 대한 논쟁은 바로 두 예쑬에 대한 잘못된 이

  • [조각건축] 건축과 조각의 관계와 존재방식에 대한 연구
  • 분석(3) 미술사적 배경4. Stephen Craig (1) 작가소개(2) 작품분석(3) 미술사적 배경5. Dan Graham (1) 작가소개(2) 작품분석(3) 미술사적 배경6. Mario Merz(1) 작가소개(2) 작품분석(3) 미술사적 배경결론 각 작가들의 동질성과 차이점후기참고문헌서론건축과 조각의 관계와 존재방식에 대한 연구조각과 건축, 그 둘은 공간이라는 개념 안에서 미묘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조각은 3차원의 입체작업이며, 재현하는 매체이다. 전통 조각은 내부보다는 외부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