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재난에 대한 정보전달, 경험전달 글의 차이점 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9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itle : Disaster Story
2. Objective
3. Contents / Coverage
4. Method
5. Expectation / Application
- 본문내용
-
1. Title : Disaster Story
2. Objective
: 재난이라는 한 가지 주제에 관해 정보전달 목적으로 쓰여진 글과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글에서 같은 사건을 어떻게 다르게 표현하는지에 대한 차이점을 비교 분석 하고자 한다. 실제 경험자가 아닌 재난과 격리된 제 3자의 눈을 통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사건을 바라보는 글과 직접적인 경험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내용의 글은 글의 구조나 내용 면에서 분명한 차이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두 가지 종류의 글의 특징 및 효과를 연구해보고자 한다.
NEWS, blog, Autobiography, Interview
NEWS와 같은 보도자료를 통해 재해를 객관적으로 전달하는 informative적인 성격의 글 추출
재난을 직접 겪은 사람들의 수기 및 인터뷰, 혹은 구호단체 일원이 본 empirical적인 성격의 글 추출
Hurricane
(Tornado, Storm etc)
Earthquake
(Tsunami)
Volcano
재해의 종류
9.11 Terror
3. Contents / Coverage
4. Method
: 크게 두가지 분류로 나누어진 텍스트들을 Many eyes, Voyeur, Tag cloud, Korean LIWC 등의 Text Ming program을 통해 분석하고자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