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앞 헌책방창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개 요
1. 사업의 목적
2. 사업 개요

Ⅱ. 사업환경분석
1. 수요조사

2. 시장조사
2.1. 서울대 근방의 헌책방 시장현황
2.2. 기존 헌책방 운영의 대표적 사례 조사

Ⅲ. Marketing 전략
1. STP 전략

2. 4P 설정
2.1. Product
2.2. Pricing
2.3. Placing
2.4. Promotion

Ⅳ. 사업비전
①물품 확장
②지점 확장
③ 비전 확장
본문내용
사업 단계별로 살펴보면, 사업의 도입 단계에서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다수의 잠재고객에 접근할 수 있는 전략을 최대한 사용하도록 한다. 가장 쉽게는 온라인 상에서 서울대 학생들이 주로 접속하는 서울대 포털 사이트와 ‘Snulife’에 광고를 게시하는 것이다. 또한 그 외 단대 및 학생회관, 중도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포스터나 현수막을 설치하는 방식, 대학신문 광고 및 기사 글을 게재해 광고하도록 한다. 다음으로 사업상의 기반이 확보가 되면, 이익금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벌여 보다 긍정적인 사업 이미지를 구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중고서적 사업계획서
  • 사업이므로 번창할 경우에 진입하고자 하는 경쟁자가 많아 질 것이므로 미리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KOOB-King of Old Book■ 창업 목적 (아이템 선정 및 사업의 기대효과)ㆍ방학이후 새학기 개학시 교수님들의 교재 선호의 전환에 따른 전공서적들의 빈번한 교채, 취업에 있어서 자격증 취득이 새로운 변수로 작용함에 따라 자격증 공부를 위한 책의 수 요증가,ㆍ대학 졸업후 취업의 어려움으로 인해 국가고시 응시생들의 증

  • [사업계획서] 헌책방 사업
  • 앞, 공과대 캠퍼스 후문, 그리고 중앙도서관 앞 총 5곳에 설치한다.2) 학교신문 광고란에 헌 책방이 고려대학교 내 입점한다는 광고를 약 한달 동안 게재한다.3) 인터넷 고파스관리자 고파파와 의논하여 고파스 내 헌책방 ‘궁여지책 커뮤니티’ 게시판을 만들고 ‘궁여지책’이 만들어지기 전까지 배너를 띄운다. 궁여지책 배너ⅳ) 제품(product)‘궁여지책’은 모든 헌 책을 파는 헌책방이 아니다. 교내에 입지해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 학생들의 전

  • [사업계획서] 대학 전공서적(중고, 공동구매) 판매 사업
  • 대학과의 접근성√ 재고 획득이 용이√ 도서 외 문화상품 확대로√ 사업 확대용이√ 낮은 초기자본Weakness√ 판매가격 책정의 기준 √ 모호√ 초기 재고 획득이 어려움√ 모방용이√ 비수기, 성수기 구분이 √ 명확함√ 인적자원 활용에 따른 √ 높은 고정비용 발생√ 초기 마케팅 전략의 √ 어려움Opportunity√ 새로운 시장√ 인터넷으로 고객과의 소통기회 및 마케팅 기회 증대√ 인터넷으로 비용절감 및√ 업무 혁신 가능√ 학교 주변이

  • [사업계획서] 대학 전공서적 판매 온, 오프라인 사업 계획서
  • 대학과의 접근성√ 재고 획득이 용이√ 도서 외 문화상품 확대로√ 사업 확대용이√ 낮은 초기자본Weakness√ 판매가격 책정의 기준 √ 모호√ 초기 재고 획득이 어려움√ 모방용이√ 비수기, 성수기 구분이 √ 명확함√ 인적자원 활용에 따른 √ 높은 고정비용 발생√ 초기 마케팅 전략의 √ 어려움Opportunity√ 새로운 시장√ 인터넷으로 고객과의 소통기회 및 마케팅 기회 증대√ 인터넷으로 비용절감 및√ 업무 혁신 가능√ 학교 주변이

  • 창업의 종류1 레포트
  • 창업러시를 이뤘다. 그러나 너무 많은 가맹본부가 난립하면서 가맹점 늘리기에 급급, 수요를 훨씬 웃도는 공급이 계속되면서 문을 닫는 가맹점이 속출했다. 결국 찜닭전문점은 반짝아이템으로 그쳤고 2003년 가장 전망이 없는 사업으로 전락했다. 2003년 피해야 할 사업아이템 2위는 중고서점. 7-80년대 주머니 가벼운 학생들이 많이 찾던 헌책방은 찾아보기 힘들게 된지 오래다. 아직도 옛날 그대로 남아있는 몇 안되는 헌책방은 매스컴에서 관심을 가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