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주유소(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장조사까지 하며 직접 발로 뛰면 만든 자료입니다. 아주 효용가치가 높은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STEP 1 사업계획
1. 사업추진배경
2. 사업개요
3. 셀프주유소 효과
4. 멀티주유소
STEP 2 현황
1. 시장현황
2. 기존주유소 매출현황
3. 국내 셀프주유소 현황

STEP 3. 목표시장
1. 목표시장의 위치
2. 목표고객

STEP 4. 분석
1. SWOT 분석
2. 경쟁자 분석
STEP 5. 마케팅
1. 상품전략
2. 촉진전략
STEP 6. 재무계획
본문내용
(상품과 촉진중심으로)
1. 상품(Product)전략
① 주유소 전체가 광고판
주유소에 광고효과를 노리는 기업들의 광고물 설치한다. 특히 셀프주유기나 주유소 건물 곳곳에 광고물을 부착하여 쉬고 가는 손님들에게 광고도 하며 수익 또한 증대
② 품질 보증
주유소에서 최고의 상품은 바로 유류다. 싸지만 결고 질이 떨어지지 않고 안전하다는 것을 각인 시킬 필요가 있다.
③ Shop in Shop
편의점, 자동차 액세서리점, 테이크 아웃 커피점, 패스트푸드 음식점 등 유치하거나 설 치하여다양한 부대 시설을 통한 다양한 수익과 볼거리를 창출
2. 촉진(Promotion)전략
- 판매촉진 -
자동차를 취급하는 업계와 공동으로 프로모션
주위에 있는 셀프세차장이나 카센터 등과 연계하여 서로 광고를 해주거나 이용시 혜택을 주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도 잠재적인 경쟁자를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
- 광고 -
인터넷 광고물 등에 수시로 노출
셀프주유소에서 주유하는 장면을 수시로 찍어서 UCC나 사진등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나 광고물 등에 기재하여 사람들에게 인식을 시킬 필요가 있다.
- 인적판매 -
고객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활동실시
차에서 내린 고객이 바로 가지 못하도록 흥미를 끌만한 이벤트를 열거나 고객 추첨을 통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
마인드 강화 교육
직원을 대상으로 마케팅 마인드 강화 교육을 실시, 전사적인 마케팅 지원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직접 고객들의 불만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물류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계획서
  • 사업을 시작한다.- 다양한 기업과의 계약을 유치한다. ▶ Fedex와 합자를 유치하고 국제 택배서비스를 시작한다.2010>▶ 물류업 분야 매출액 900억을 달성한다.Ⅳ. 결론물류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기업과 외국계기업의 다각도에서의 기업분석을 통해 물류기업의 전반적 업무와 시스템, 문제점, 보완해야 할 점 등을 알 수 있었고, 그 내용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물류업계에서 우리가 나아갈 과제와 방향을 고찰

  • [물류산업] 한진택배와 페덱스 비교분석 -물류 사업 계획
  • 사업을 시작한다.- 다양한 기업과의 계약을 유치한다. ▶ Fedex와 합자를 유치하고 국제 택배서비스를 시작한다.2010>▶ 물류업 분야 매출액 900억을 달성한다.Ⅳ. 결론물류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기업과 외국계기업의 다각도에서의 기업분석을 통해 물류기업의 전반적 업무와 시스템, 문제점, 보완해야 할 점 등을 알 수 있었고, 그 내용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물류업계에서 우리가 나아갈 과제와 방향을 고찰

  • [사업계획서]출장스팀세차 사업계획서
  • =225만원5)손익분기점사업고정비용/월 순이익3290만원/225만원=14.622*15개월 후 손익 분기점 달성, 16개월부터 순수익 발생1.기업현황1)회사개요2)창업동기2.조직 및 자금 조달계획1)조직도2)자금 조달계획3.제품 및 기술경쟁력1)제품 및 서비스설명2)품질관리와 서비스4.시장조사와 분석1)경쟁업체 분석2)마케팅전략5.재무 및 자금 운용계획1)초기 창업비용2)월 예상매출액3)월 유지비용4)월 순수익5)손익분기점사업계획서(C&C:출장스팀세차)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셀프서비스를 통한 인건비 절감, 저가의 건물, 상품배치구조의 표준화, 단위 면적당 높은 판매고, 신속한 재고처리 등을 통해 원가절감을 가능케 한다. 특히 점포입지의 경우 자사는 중대형 도시의 주요도로에 인접한 쇼핑센터지역에 보통 약 8∼10만 제곱피트의 규모의 매장을 건설하는 입지전략을 채택함으로써 보다 많은 구매자를 흡수할 수 있을 것이다.고객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 중국인들의 생활방식중국의 통계연감을 보면 경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셀프서비스를 통한 인건비 절감, 저가의 건물, 상품배치구조의 표준화, 단위 면적당 높은 판매고, 신속한 재고처리 등을 통해 원가절감을 가능케 한다. 특히 점포입지의 경우 자사는 중대형 도시의 주요도로에 인접한 쇼핑센터지역에 보통 약 8~10만 제곱피트의 규모의 매장을 건설하는 입지전략을 채택함으로써 보다 많은 구매자를 흡수할 수 있을 것이다.§ 고객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 중국인들의 생활방식중국의 통계연감을 보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