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학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독교 대안학교의 정의
2.기독교 대안학교의 출범
3.두레학교의 설립과정
4.김진흥 목사님의 이념
5.두레학교의 설립 취지
6.교류사
7.두레학교의 교육 철학
8.두레학교의 교육 목표
9.두레학교 교육의 기본 방향
10.두레학교의 교육 과정 및 영역별 활동
11.두레학교의 특색
- 본문내용
-
기독교 대안학교의 정의
기독교 대안학교에 대한 정의와 개념은 그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기독교대안학교연맹에 따르면 기독교학교는 교육과정 및 학교운영의 모든 면이 기독교적인 학교이며, 일반적인 교육과정에 예배나 성경공부를 첨가하였거나 설립이념만 기독교적인 학교가 아니라고 하였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한국에서는 미션스쿨(Mission School)이 기독교 학교로 이해되지만, 기독교학교(Christian School)와 미션스쿨은 엄연히 구별이 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이러한 정의에 의해, 기독교학교로 세워진 ‘인가된’ 특성화학교들이 기독교대안학교연맹에 함께 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박상진은 광의의 기독교학교를 크게 기독교 선교학교, 기독교학교, 기독교 대안학교, 기독교 특수학교로 분류하여 그 차이를 설명함으로써 기독교 대안학교를 정의하였다.
오늘날 많은 경우 ‘기독교 대안학교’라는 명칭은 ‘기독교성’, ‘대안성’, ‘학교성’에 대한 검토 없이 마치 ‘기독교학교’이면서 ‘비인가’인 학교를 총칭하는 의미로 사용되는 경향도 있다. 그러나 위의 여러 정의들을 종합하고 요약할 때, 기독교 대안학교란, 단지 ‘인가학교이냐? 비인가학교이냐?’ 를 떠나, ‘기존의 공교육제도에 대한 한계를 느끼고, 기독교 세계관과 기독교교육 철학을 기초로 하여, 교육의 주체자들(교사, 부모, 학생)에 의해 기독교교육의 본질과 목적을 회복하고자 하는 학교’로 정의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